"제조·물류부터 AI·블록체인까지"…삼성SDS "기업 전 분야 디지털 전환 지원"
'리얼 2019'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프레임워크 공개
입력 : 2019-05-08 10:59:15 수정 : 2019-05-08 14:51:16
[뉴스토마토 박현준 기자] 삼성SDS가 8일 각 분야의 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프레임워크'를 공개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프레임워크는 △인텔리전트 엔터프라이드(차세대 ERP·SCM 등) △인텔리전트 팩토리(제조·물류 지능화) △클라우드·보안 △혁신기술·플랫폼(AI·블록체인·IoT) 등 4가지 분야로 구분된다. 삼성SDS가 보유한 플랫폼과 솔루션, 각 분야의 운영 시스템을 체계적으로 구분했다.
 
삼성SDS는 각 분야의 기업들이 디지털 전환을 하는 과정에서 필요로 하는 플랫폼·솔루션·운영 시스템을 처음부터 끝까지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가령, 제조사가 휴대폰을 생산해 각국의 이동통신사들에게 제공하고 소비자들에게 판매되는 과정에 블록체인을 적용한다면 삼성SDS의 블록체인 플랫폼 넥스레저와 클라우드, AI 플랫폼을 적용할 수 있다. 넥스레저로 유통 전 과정을 쉽게 관리할 수 있다. 데이터는 클라우드에 저장하며 AI 플랫폼이 이를 분석해 효율적인 유통 방식을 제안하는 방식이다. 
 
홍원표 삼성SDS 대표가 8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열린 '리얼 2019'에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프레임워크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사진/삼성SDS

 
홍원표 삼성SDS 대표는 이날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열린 '리얼 2019' 미디어 세션에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프레임워크는 기업이 디지털화하고자 하는 주요 분야별의 플랫폼·솔루션 등을 명확하게 이해하도록 정리한 것"이라며 "고객이 필요로 하는 디지털 확장을 삼성SDS가 보유한 노하우로 최적의 해결 방안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삼성SDS는 기업 고객들을 초청해 △인텔리전트 팩토리 △AI·기업분석·IoT △블록체인 △클라우드 등을 활용한 디지털 전환 사례를 전시했다. 
 
박현준 기자 pama8@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박현준

뉴스토마토 박현준 기자입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