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아르마니 삼성 LCD TV' 최초 공개
입력 : 2008-04-17 11:32:00 수정 : 2011-06-15 18:56:52
삼성전자의 최고 TV 기술력과 세계적인 패션 브랜드 아르마니의 세련되고 독특한 디자인이 결합된, 명품 오브제 '아르마니 삼성 LCD TV'가 최초로 공개됐다.
 
삼성전자는 16(현지시간) 이탈리아 밀라노에 열린 가구박람회에서 조르지오 아르마니 회장과 윤부근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아르마니 삼성 LCD TV'를 전격 공개했다.
 
'아르마니 삼성 LCD TV'는 작년 9월 삼성전자와 아르마니 양사간 전략적 마케팅 제휴(Strategic Marketing Alliance)를 맺은 이후 세계적인 TV 회사와 패션 회사가 전략적 제휴를 통해 내놓는 첫 TV라는 점에서 업계의 주목을 받아왔다.
 
'아르마니 삼성 LCD TV'는 조르지오 아르마니의 디자인 영감과 아르마니·삼성전자 TV 디자인 팀의 디자인력이 조화를 이뤄 탄생한 제품으로, 고광택 피아노블랙 천연 원목 프레임의 고급스런 디자인에서 아르마니 스타일의 단순함(Simplicity)과 미니멀리즘(Minimalism)이 느껴지도록 했다.
 
TV 앞면에 아르마니와 삼성 브랜드 로고가 멋스럽게 나타나도록 해, TV 시청 시에는 최고 TV 브랜드를 의미하는 삼성로고가 드러나게 하고 전원을 끈 상태에서는 세계 명품 패션 브랜드인 아르마니 로고가 나타나도록 디자인됐다.
 
게다가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이용자의 감성을 최대한 고려한 검정 페블(Pebble:조약돌) 느낌의 리모콘은 TV 디자인과 절묘한 조화를 이뤄 '아르마니 삼성 LCD TV'의 프리미엄 디자인을 더욱 돋보이도록 했다.
 
'아르마니 삼성 LCD TV'는 디자인 뿐만 아니라 기능에서도 삼성전자의 최상의 화질 기술인 120Hz를 적용해 초고화질(HD)의 선명한 화질을 구현할 뿐만 아니라, 시청자가 원하는 각도로 TV를 조절할 수 있도록 해 사용의 편리성도 더하고 있다.
 
윤부근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삼성전자의 최고 TV 기술력과 세계적인 패션 브랜드 아르마니의 세련되고 독특한 디자인이 결합된 '아르마니 삼성 LCD TV'는 최고의 가치를 선사하는 명품 오브제로 자리 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하반기부터 '아르마니 삼성 LCD TV'를 한국, 유럽, 러시아 등에서 고급 전자매장과 아르마니 카사(Armani Casa) 유통망을 통해 출시할 계획이다. 가격은 미정.
 
뉴스토마토 정경준 기자(jkj8566@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정경준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