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벤처스타트업 온라인 규제신문고 오픈
2019-02-19 15:09:12 2019-02-19 15:09:12
[뉴스토마토 이우찬 기자] 벤처기업협회 산하 벤처스타트업위원회는 벤처스타트업들의 신산업·신기술 규제개선과 정책제안을 위한 벤처스타트업 온라인 규제신문고를 19일 오픈했다. 
 
벤처스타트업위원회는 대한민국 경제 성장의 중심축이 벤처·스타트업으로 이동하는 전환기에 선·후배 벤처기업인이 뜻과 힘을 모아 벤처문화확산, 규제개선, 정책발굴, 선후배 간 동반자 관계 구축, 기업가정신 확산 등을 목적으로 결성됐다. 
 
현재 정부 중심의 다양한 규제 웹사이트가 존재하지만 민간 중심의 벤처스타트업 규제개선, 정책제안을 할 수 있는 소통 창구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규제신문고를 통해 발굴한 신산업·신기술 규제는 단순 발굴에서 벗어나 다양한 정부부처 채널을 활용해 민간차원에서 협의·개선해 혁신벤처 생태계 조성에 앞장 설 계획이라고 벤처기업협회는 설명했다.
 
협회는 규제신문고뿐만 아니라 벤처스타트업위원회 활동, 벤처스타트업을 위한 정보, 포럼 등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해당 홈페이지를 벤처스타트업 만남의 장으로 이어나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박수홍 벤처스타트업위원장(베이글랩스 대표)은 "규제 신문고를 통해 국가시스템 혁신과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에 최선을 다 할 것"이라며 "신산업 진출을 가로막는 각종 산업규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인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규제개선에 대한 제안은 온라인으로 상시 접수할 수 있다. 현재 홈페이지 오픈기념으로 회원가입, 설문조사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사진=벤처기업협회
 
이우찬 기자 iamrainshine@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