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충북도, '지역 청년일자리 확산 MOU' 체결
입력 : 2018-04-16 15:11:33 수정 : 2018-04-16 15:11:33
[뉴스토마토 강명연 기자] 중소기업중앙회는 충청북도와 충북지역 청년일자리 확산과 일자리 미스매칭 해소 등을 위한 '청년일자리 기반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역 중소기업 인력난 완화와 청년일자리 창출 기반조성을 위한 상호 협력체계 구축, 실질적 후속 사업 추진을 위해 추진됐다.
 
주요 내용은 청년 채용 일자리 박람회 공동 개최 등 ▲지역 청년의 중소기업 취업기회 제공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청년일자리 창출 방안 협력 ▲미스매칭 해소를 통한 청년일자리 창출 기반 조성 ▲중소기업 바로 알리기를 통한 건강한 중소기업 취업마인드 제고 등이다.
 
양 기관은 첫 번째 사업으로 충북지역 청년실업과 지역 중소기업의 인력난 해소, 인재 균형발전을 위해 '충북지역 청년 채용박람회'를 내달 10일 청주대학교 석우문화체육관에서 실시할 예정이다.
 
하반기에는 충북지역 중소기업에 취업을 희망하는 지역 청년을 대상으로 '지역 청년이 직접 찾아가는 히든 스타기업 서포터즈 운영'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양 기관은 중소기업에 대한 막연한 편견을 깨트리기 위해 지속적인 중소기업 인식개선의 필요성을 언급했다. 또한 청년일자리 관련 다양한 후속사업 추진을 통해 모범이 되는 모델을 다른 지역으로도 확산시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박성택 중소기업중앙회 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중소기업 기반 지역 청년일자리를 확산시키고 시범지역인 충북지역의 균형 인재를 육성하고 지역 균형발전 기여에도 일조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중소기업중앙회는 충청북도와 충북지역 청년일자리 확산과 일자리 미스매칭 해소 등을 위한 '청년일자리 기반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사진/중소기업중앙회
강명연 기자 unsaid@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강명연

고민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