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고기 푸짐한 묵은지찜 통영 맛집 ‘사인방식당’
입력 : 2017-11-15 16:13:01 수정 : 2017-11-15 16:13:01
 
경상남도 통영은 ‘동양의 나폴리’라 불릴 만큼 아름다운 미항과 환상적인 한려수도의 조화로 여행자들을 유혹한다. 아기자기한 매력의 동피랑 벽화마을, 국내 최대 규모의 미륵산 케이블카, 아름다운 풍광으로 사진 찍기 좋은 이순신 공원 등 다양한 명소들이 있어 커플여행은 물론 가족여행으로도 인기 만점이다.
 
특히 요즘처럼 쌀쌀한 날씨에는 비교적 온화한 기온의 남쪽 지방으로 여행자들의 발길이 향하는데, 찬란한 남해 바다와 맛있는 먹을거리가 기다리는 통영에서 일상의 피로와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힐링’ 여행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통영 맛집인 ‘사인방식당’은 든든한 한 끼 식사를 즐길 수 있는 통영 맛집으로, 지역 주민이 입을 모아 추천하는 곳이라고 가게 측은 전했다. 달아공원으로 향하는 길목에 있어 여행길에 방문하기에도 좋으며 요즘 인기 많은 ‘통영 루지’와도 가깝다.
 
이곳의 대표 메뉴는 바로 돼지고기가 통째로 들어간 묵은지찜인데, 감칠맛이 일품인 묵은지와 푸짐한 돼지고기가 아낌없이 들어가 더욱 깊은 국물 맛을 뽐내니 남녀노소 누구나 밥 한 그릇 절로 뚝딱 비우는 별미 중의 별미다. 직접 농사지은 배추로 김치를 담그고 2~3년간 숙성하여 완성시킨 묵은지는 그 맛이 남다르다.
 
좋은 재료만을 사용해 정성껏 조리한 만큼 믿고 맛볼 수 있는 것은 물론, 곁들이는 밑반찬 또한 정갈하니 기분 좋게 식사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가게 측은 설명했다. 그 밖에도 된장찌개, 김치찌개, 갈비탕, 한우전골, 두루치기, 수육 등 다양한 메뉴를 갖추고 있어 선택의 폭이 넓다.
 
넓고 쾌적한 실내 공간은 깔끔하고 편안하며 주차 공간 또한 완비하였으니 가족외식은 물론 회식, 계모임, 송년회 등 각종 단체 식사 장소로도 부족함이 없다고 가게 측은 덧붙였다.
 
통영 산양읍 맛집 ‘사인방식당’에서 푸짐하고 기분 좋은 식사를 만끽하고 또한 박경리기념관, 산양스포츠파크 등 구경거리로 즐기는 것은 어떨까.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인터넷에 ‘사인방식당’을 검색하여 확인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로 확인하면 된다.
 
 
고경록 기자 gr7640@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고경록

편견이나 선입견에 치우치지 않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