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에이디테크놀로지, 초 저전력 라이브러리 개발 성공
2017-09-07 10:46:51 2017-09-07 10:46:51
[뉴스토마토 신항섭 기자] 시스템 반도체 설계 전문기업 에이디테크놀로지(200710)는 반도체 설계에 적용할 수 있는 '초 저전력 설계가 가능한 라이브러리' 개발에 성공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개발된 초 저전력 라이브러리는 소자 기술과 회로 구성 기술을 접목시킨 것으로 0.8볼트(V)에서 5볼트(V)에 이르는 광역 전압 영역에서 안정적으로 동작한다.
 
최근 배터리 기반의 고성능 최첨단 스마트 디바이스 출시가 가속화되며 저전력 소비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라이브러리의 전력 소비 수준을 낮추기 위해 개발됐다.
 
특히 동일 기능을 수행하기 위한 회로 설계에 있어 타사가 제공하는 라이브러리 대비 소비 전력이 약 6분의 1 수준으로 감소한 것이 특징이다. 향후에는 저전력 구동이 요구되는 모바일 제품에도 적용될 예정이다.
 
김준석 에이디테크놀로지 대표이사는 "기술 진화에 따른 시장의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다양한 신기술 개발에 주력해온 바, 초 저전력 라이브러리 개발에 성공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에이디테크놀로지는 독보적 기술력 기반의 제품 고도화, 기술 경쟁력 강화를 지속해 2분기부터 본격화된 실적 턴어라운드를 가속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신항섭 기자 kalthe@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