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드슈퍼마켓, 소셜 금융투자 플랫폼 서비스 런칭
2017-07-12 10:31:21 2017-07-12 10:31:21
[뉴스토마토 권준상기자] 펀드슈퍼마켓을 운영하고 있는 펀드온라인코리아는 펀드상품과 정보를 고객들에게 일방적으로 제공하는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다른 투자자, 자산운용사, 어드바이저들과 자유롭게 투자의견을 교류하는 소셜 금융투자 플랫폼을 국내 최초로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사진/펀드슈퍼마켓
이에 따라 그 동안 펀드슈퍼마켓 투자비용이 저렴한 것을 알고도 직접 펀드를 선택, 관리하기가 부담스러워 활용이 어려웠던 투자자들이 새롭게 단장한 펀드슈퍼마켓에서는 전문가의 온라인 조언을 받고 직접 투자할 수 있게 된다.
 
특히, IFA제도 시행시점과 맞물려 제공되는 ‘어드바이저’ 플랫폼은 IFA가 투자자에게 전문 자문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주요채널로 맞춤 설계됐다. 자문플랫폼을 통해 투자자는 원하는 IFA를 검색하고 주요 자문분야를 확인할 수 있으며, IFA 또한 본인의 자문능력을 커뮤니티 서비스 내에서 적극 홍보할 수 있다.
 
이병호 펀드온라인코리아 대표는 “펀드슈퍼마켓 커뮤니티는 직접 투자를 선호하는 DIY 고객층을 넘어 간단한 투자조언과 나아가 전문 자문서비스가 필요한 고객층까지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진화했다”며 “금융당국의 ‘온라인 펀드시장 활성화 방안’에 힘입어 투자자의 온라인 자산관리가 더욱 쉽고 유익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며 금융투자 리딩 플랫폼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펀드슈퍼마켓의 소셜 금융투자 플랫폼은 오는 17일 서비스를 오픈할 예정이다. 
 
권준상 기자 kwanjjun@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
인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