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벤츠, 더뉴S클래스 상하이모터쇼서 세계 첫 공개
'더뉴 메르세데스-AMG S 63 4MATIC+' 등 더뉴S클래스 시리즈 전시
2017-04-18 13:58:15 2017-04-18 13:58:30
[뉴스토마토 심수진 기자]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2017 상하이모터쇼'에서 더뉴S클래스를 세계 최초로 공개한다고 18일 밝혔다. 또 콤팩트 카의 비전을 제시하는 메르세데스-벤츠 콘셉트A 세단 등 다수의 신차를 전시한다.
 
오는 21일부터 28일까지 개최되는 상하이모터쇼에서 벤츠는 혁신적 요소를 광범위하게 적용해 부분 변경된 더뉴S클래스와 함께, 더뉴S클래스의 고성능 모델인 더뉴 메르세데스-AMG S 63 4MATIC+와더뉴 메르세데스-AMG S 65 등 벤츠의 프리미엄 플래그십 세단을 세계 최초로 공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더뉴S클래스에는 직렬 6기통 디젤과 가솔린 엔진을 비롯해 V8 바이터보 가솔린 엔진,플러그인하이브리드(PHEV) 엔진 등 효율성과 퍼포먼스가 향상된 새로운 엔진들이 탑재된다. 특히, 가솔린 엔진에 전기구동화 기술을 일부 차용하는 등 획기적인 신기술을 적용해 프리미엄 플래그십 세단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더뉴S클래스에 적용된 인텔리전트 드라이브는 자율주행의 미래 비전 구현을 위한 의미있는 진보를 이뤄냈다.
 
더뉴 메르세데스-AMG S 63 4MATIC+와 더뉴 메르세데스-AMG S 65는 메르세데스-AMG만의 독보적인 디자인 요소뿐 아니라, 새롭게 개발된 엔진과 변속기, 또 메르세데스-AMG 모델에 특화된 혁신적인 사륜구동 4MATIC 시스템에 있어서도 한층 업그레이드 된 사양을 적용해 높은 연료 효율성과 성능을 갖췄다.
 
벤츠는 이 밖에도 부분 변경돼 새롭게 선보이는 메르세데스-벤츠 프리미엄 컴팩트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더 뉴 GLA를 아시아 최초로 공개한다. 또 메르세데스-AMG는 스포티한 성능의 SUV 모델 더뉴 메르세데스-AMG GLC 43 4MATIC와 더뉴 메르세데스-AMG GLC 43 4MATIC 쿠페를 선보인다.
 
벤츠는 2017상하이모터쇼에서 플래그십 세단 더뉴S클래스를 세계 최초로 공개한다. 사진/벤츠
  
심수진 기자 lmwssj0728@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