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쌍용차, 직원 가족 초청 문경새재 역사기행 실시
조합원 가족 250여명, 문경새재 도립공원 방문…문화유산 의미 되새겨
2017-04-16 14:33:41 2017-04-16 14:33:41
[뉴스토마토 심수진 기자] 쌍용자동차는 노동조합 주관으로 조합원과 가족들 250여명과 함께 역사기행 행사를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전일 문경새재 도립공원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가족과 함께 자연 속 봄나들이를 떠나는 것은 물론, 올바른 역사관을 정립하고 역사 속 문화유산의 의미를 되새기는 역사문화 기행 형식으로 실시됐다.
 
부모님과 함께 행사에 참여한 자녀들은 “수많은 인기 드라마나 사극들이 촬영된 곳이라고 해서 꼭 한 번 오고 싶었는데 봄소풍 온 것 같아 매우 좋다”며 “다음에는 레일바이크도 직접 타 보고 싶다”고 소감을 말했다.
 
홍봉석 쌍용차(003620) 노조위원장은 "조합원들이 가족과 봄철 야외활동을 하면서 우리나라의 역사도 함께 공부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을 보내 매우 만족스워했다"며 "앞으로도 가족과 함께 어울리며 회사에 대한 소속감과 자부심을 고취하고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쌍용차 노사는 가족과 함께 하는 역사기행 외에도 임직원 가족 공장 초청행사와 임직원 자녀 대상 영어캠프 등 다양한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쌍용차가 실시한 '가족과 함께하는 역사기행'에 참가한 조합원과 가족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쌍용차
 
심수진 기자 lmwssj0728@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