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베일 벗은 갤럭시S8…애플 사냥 나선다
뉴욕서 제품 전격 공개…'인피니티 디스플레이·빅스비' 등 혁신 담아
2017-03-30 00:00:00 2017-03-30 00:00:00
[뉴욕(미국)=뉴스토마토 박진아 기자] '갤럭시S8'이 베일을 벗었다. 삼성전자는 29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링컨센터에서 '삼성 갤럭시 언팩 2017'을 열고 '갤럭시 S8, 갤럭시 S8+, 기어 360 등 신제품을 공개했다.
그래픽/뉴스토마토.
 
갤럭시노트7 단종 위기를 겪고 고운 자태를 뽐내며 등장한 '갤럭시 S8'은 화면의 몰입감을 극대화한 '인피니티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베젤을 최소하한 '베젤리스' 디자인으로 기존과 다른 새로운 스마트폰 디자인을 선보였다.
 
각각 5.8형과 6.2형의 '갤럭시 S8'와 '갤럭시 S8+'는 삼성전자의 독자적인 기술로 완성한 엣지 디스플레이 형태로, 화면의 좌우 베젤을 최소화 한데 이어 상하 베젤도 최소화 했다. 또 전면의 홈버튼도 없애 군더더기 없이 매끈한 디자인을 완성했다. 전면 베젤은 블랙 색상을 적용해 스마트폰 전면부 전체가 디스플레이인 것 같은 일체감을 준다.
 
'갤럭시 S8'와 '갤럭시 S8+'는 화면 크기는 전작 대비 약 18% 커졌지만 컴팩트한 디자인을 유지해 편안한 그립감을 제공한다. 따라서 한 손으로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사용자가 한 화면에서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장점도 갖췄다.
 
신제품은 인피니티 디스플레이 디자인에 QHD+(2960x1440)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몰입감을 높였다. 화면비율은 18.5대9로 기존 16대9 비율의 콘텐츠 뿐만 아니라 21대9 비율의 영화 콘텐츠도 모두 즐길 수 있다.
 
특히 '갤럭시 S8'과 '갤럭시 S8+'는 보다 자연스럽고 직관적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지능형 인터페이스 '빅스비(Bixby)'도 처음으로 지원한다. 그 동안 많이 알려진 애플의 시리 등과 같은 인공지능(AI) 음성비서 서비스다. 빅스비는 음성, 터치, 카메라 등 다양한 입력 방식을 통해 정보를 받아들이고, 사용자의 상황과 맥락을 이해해 사용자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갤럭시 S8'과 '갤럭시 S8+'는 소비 전력을 획기적으로 낮춘 10나노 프로세서를 업계 최초로 탑재했다. 지문·홍채에 이어 얼굴 인식까지 다양한 생체 인식 기술도 선보였다. 듀얼 픽셀 센서와 개선된 이미지 신호 처리 알고리즘으로 어떤 상황에서도 선명한 사진 촬영이 가능한 강력한 카메라도 담았다. 기가(Gigabit)급 속도의 다운로드를 지원하는 LTE·와이파이 등 갤럭시 스마트폰 고유의 강력한 성능도 제공한다.
 
고동진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사장은 “갤럭시 S8, 갤럭시 S8+는 새로운 스마트폰 디자인, 새로운 소통방식으로 소비자들에게 모바일 라이프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욕(미국)=박진아 기자 toyouja@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