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BAT 코리아, '꿈꾸는 사천' 장학사업 협약
2017-03-20 16:18:08 2017-03-20 16:18:08
[뉴스토마토 이광표기자] BAT 코리아는 20일 사천시, 사천교육지원청과 함께 사천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 및 교육지원사업인 '꿈꾸는 사천' 후원 협약을 체결하고 매년 1억원의 후원금 지원하기로 했다.
 
사천시청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는 송도근 사천시장, 사천교육지원청 김정규 교육장, BAT 코리아 토니 헤이워드 사장이 자리를 함께하고 사천시 인재 육성을 위한 다양한 장학사업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을 통해 BAT 코리아는 올해 사천 내 교육사업에 총 1억원을 후원하게 되며, 사천지역 장학금 사업, 교육활동 후원, 저소득층 학생 급식비 지원 활동에 각각 3000만원, 5000만원, 2000만원씩 사용될 예정이다. 사천시와 사천교육청이 후원금을 집행하며 인재육성장학재단의 장학사업과 방과후 학교 운영 등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해 학생들의 교육기회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송도근 사천시장은 "이번 BAT 코리아와의 협약은 사천시 인재육성 사업에 있어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장학사업을 통해 사천지역에 기반을 두고 있는 기업인 BAT 코리아와 지자체, 교육계가 함께 지역인재를 양성하는데 앞장선다는 점에서 지역상생 문화 조성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토니 헤이워드 BAT 코리아 사장은 "대한민국은 BAT 그룹의 가장 중요한 시장 중 하나이며 BAT 코리아의 사천공장 역시 세계 담배시장을 선도하는 아시아 수출 허브로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어 이에 대한 큰 자부심을 느끼고 있다"며 "장학사업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의 토대가 되는 교육사업을 꾸준히 지원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왼쪽부터 토니 헤이워드 BAT 코리아 사장, 송도근 사천시장, 김정규 사천교육지원청 교육장. 사진/BAT코리아
이광표 기자 pyoyo81@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