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남자 눈 성형, 부작용 줄이려면 전문의와의 정확한 상담이 중요
2017-03-08 09:44:51 2017-03-08 09:44:51
눈은 사람을 마주 할 때 가장 많이 보는 곳으로, 눈 모양에 따라 상대방의 이미지와 호감도에 영향을 줘 첫인상을 좌우하기도 한다. 물론 눈만 보고 첫인상을 판단하는 것은 성급한 행동이지만, 작은 눈은 답답해 보이거나 졸려 보일 수 있고, 치켜 올라간 눈은 사나운 인상을 줘 자칫 오해를 살 수도 있다.
 
이에 따라 외모에 관심이 많은 여자들 사이에서 눈 성형은 이제 필수 고려대상이 됐고, 최근에는 남자들도 눈 성형에 대한 관심이 높다. 예전에는 남자들이 성형을 하면 창피하다는 인식이 있어, 성형에 적극적이지 못했다. 하지만 성형이 외모 콤플렉스 해소와 취업이나 대인관계 개선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어, 젊은층부터 중장년층까지 남자들도 눈 성형을 많이 고려하는 추세다.
 
남자 눈 성형은 코 성형 다음으로 남자들이 많이 찾는 성형이다. 남자 눈 성형은 여자 눈 성형과는 다른 특징이 있다. 여자 눈 성형의 경우 또렷하고 반달형의 큰 눈을 선호하는 것과 달리 남자 눈 성형은 큰 눈을 연출하게 되면 느끼해 보이거나 부담스러울 수 있어 눈매는 크고, 쌍꺼풀 라인은 또렷하게 하되 수술한 티가 많이 나지 않으면서도 자연스러운 라인을 선호하는 경우가 많다.
 
남자 눈매교정 수술의 경우 졸린 듯 한 눈매를 또렷하게 바꾸고 싶거나 속눈썹에 찔려 생활이 불편한 경우, 쌍꺼풀 수술을 했지만 눈이 또렷하게 떠지지 않는 경우에 적합한 방법으로 흔히 안검하수라고 불리는 '졸린 눈'에 알맞은 수술법이 있다.
 
안검하수는 눈 뜨는 힘을 강화하기 위한 눈매교정술로 눈 뜨는 근육을 강화해 주거나 다른 부위의 근육을 이용해 교정을 한다. 안검하수의 정도가 심하지 않은 경우에는 비절개식 눈매교정술을 통해 절개 없이 증상을 개선하는데, 눈의 길이까지 확장하고 싶은 경우에는 앞트임이나 뒤트임을 병행하기도 한다.
 
그러나 최근에는 눈 성형 재수술 사례도 빈번히 발생하고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조용철 광주 맨앤네이처 성형외과 원장은 "눈 재수술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수술경험이 많은 성형외과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개개인에 맞는 수술법을 찾아야 한다"며 "해당 병원이 안전과 사후관리 시스템은 잘 갖추고 있는지, 집도하는 전문의의 남자성형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지 등을 잘 살펴보는 것이 부작용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라고 전했다.
 
이어 "남자 눈 성형은 숙련도가 낮거나 전문의가 아닌 병원에서 수술 하게 될 경우에는 오히려 눈 성형 부작용을 얻게 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으니 병원 선택 시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고경록 기자 gr7640@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