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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2분기 영업익 534억원…전년비 2.8% 증가
매출 3525억원으로 분기 최대 기록…해외매출 비중 58%
2016-08-08 16:50:31 2016-08-08 16:50:31
[뉴스토마토 정문경기자] 넷마블게임즈가 지난 2분기(4~6월)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534억원을 기록해 전년 같은 기간보다 2.8% 증가했다고 8일 밝혔다.
 
2분기 매출액은 352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4.6% 증가해 분기 기준 역대 최고매출을 달성했다. 이중 해외매출은 2036억원으로 전체 매출 중 58%를 차지했다.
 
넷마블 실적 추이.
 
상반기(1~6월) 연결기준 매출은 678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1.8% 증가했고, 같은 기간 연결기준 영업이익은 1128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9.5% 늘었다.
 
지난 2분기 전체 매출의 해외매출 비중은 사상 처음으로 전체 매출의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 ‘세븐나이츠’, ‘모두의마블’, ‘마블 퓨처파이트’ 등의 인기가 기인했다.
 
지난 2월 일본 시장에 진출한 ‘세븐나이츠’는 출시 100일만에 누적 다운로드 400만을 돌파하고, 지난 6월 일본 애플앱스토어 최고매출 3위를 기록했다. 일본 게임시장에서 외산 게임이 이 같은 성적을 거둔 것은 ‘세븐나이츠’가 최초다.   
 
넷마블 관계자는 “올해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현지화 개발 및 마케팅에 투자를 집중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해외매출 비중도 58%까지 증가했다”며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글로벌 공략에 집중 투자해 가겠다”고 말했다.
 
넷마블은 하반기에도 다양한 신작을 통해 국내외 게임시장 공략에 나선다. 우선 지난 6월 말 출시 직후 국내 양대 마켓 최고매출 1위를 기록하며 높은 인기를 유지하고 있는 ‘스톤에이지’를 순차적으로 글로벌 시장에 내놓을 예정이다.
 
또 게임업계에서 하반기 최고 기대작으로 꼽히는 ‘리니지II:레볼루션’을 연내 출시할 예정이다. 모바일 MMORPG '리니지II:레볼루션'은 ‘언리얼 엔진4’를 사용한 최고 수준의 그래픽으로 원작의 감성을 완벽히 재현했으며, 리니지 고유의 혈맹 시스템과 실시간 공성전, 최대규모의 오픈필드를 그대로 옮겨와 이용자들에게 높은 기대를 받고 있다.
 
정문경 기자 hm0829@etomato.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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