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삼성SDS, 생체인증 솔루션으로 글로벌 공략
글로벌 뱅킹 솔루션 보유한 EdgeVerve와 파트너십 체결
2016-05-01 14:30:45 2016-05-01 14:30:45
[뉴스토마토 정문경기자] 삼성에스디에스(018260)(삼성SDS)가 생체인증 솔루션(FIDO)으로 글로벌 시장공략에 나섰다. 
 
삼성SDS는 여신·수신·온라인·모바일 등 핵심 뱅킹 서비스 분야의 글로벌 업체인 엣지버브(EdgeVerve)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삼성SDS CI. 
 
엣지버브는 글로벌 정보통신(IT)기업인 인포시스(Infosys)의 금융 솔루션 관계사다. 금융 솔루션 피나클(Finacle)을 전세계 84개국 5억4700만명 대상으로 서비스하고 있으며 글로벌 뱅킹 솔루션 부문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삼성SDS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FIDO 솔루션 공급을 확대하고 엣지버브의 핵심 뱅킹 솔루션과 결합해 모바일 뱅킹 솔루션 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파트너십은 모바일 금융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더 안전한 금융 거래 환경이 필요하다는 양사의 공동 인식에서 출발했다.
 
김호 삼성SDS 응용모바일사업부장(전무)는 “디지털 뱅킹 시대에 사용자 인증과 모바일 보안의 중요성은 점점 커지고 있는데, 금번 엣지버브의 파트너십으로 삼성SDS FIDO의 글로벌 금융 시장 적용이 가속화 돼 이용자들에게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금융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게 될 것”이며 아울러“삼성SDS는 향후 지속적으로 혁신적인 솔루션을 글로벌 시장에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문경 기자 hm0829@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