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LG CNS, 빅데이터 공유 플랫폼 '오디피아' 오픈
소셜 미디어 및 공공 기관 데이터 분석 제공
2016-01-27 10:32:07 2016-01-27 10:32:33
LG CNS가 새로운 빅데이터 생태계 조성에 나선다.
 
LG CNS는 27일 전문가는 물론 빅데이터에 관심 있는 일반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빅데이터 공유 플랫폼 'ODPia'(오디피아)를 개설했다고 밝혔다.
 
오피디아는 빅데이터 오픈데이터 플랫폼으로, 누구나 쉽게 빅데이터를 검색·분석하고, 빅데이터 관련 모든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만든 개방형 참여 공간이다. ▲소셜분석 ▲데이터 얼라이언스 ▲앱&서비스 ▲교육 등 4가지 메뉴로 구성돼 있다.
 
◇LG CNS가 빅데이터 공유 플랫폼 '오디피아(ODPia)'를 오픈했다. 사진/LG CNS
 
오디피아는 소셜 미디어에서 언급되는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라이프스타일 트렌드와 소셜미디어 상의 기업 평판 흐름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또 여러 공공 기관이 제공하는 데이터를 지역 기반으로 가공, 정제해 제공함으로써, 데이터 간의 연계분석을 통한 고차원의 빅데이터 분석도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이 외에도 빅데이터 관련 앱이나 서비스를 이용해보고 서로 공유, 판매할 수 있으며, 빅데이터 관련 분석 갤러리, 솔루션 사용 후기, 업계 소식 등 이용자를 위한 소통 공간도 마련했다.
 
이진형 LG CNS 빅데이터 사업담당 총괄 컨설턴트는 "현재의 데이터 뿐만 아니라, 향후 쇼핑, 카드, 핀테크, 의료 등 전문 데이터영역의 데이터도 지속적으로 수집, 반영해 궁극적으로 데이터 분석 플랫폼의 허브(Hub)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오디피아의 인터넷 주소는 www.odpia.org 이며, 간단한 회원가입 후 사용 가능하다. 
 
류석 기자 seokitnow@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