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건설공제조합, 인니 국영은행과 전략적 협력관계 강화
2015-11-23 15:33:29 2015-11-23 15:33:29
[뉴스토마토 성재용기자] 건설공제조합은 지난 20일 인도네시아 3대 국영은행 BNI와 면담을 갖고 인도네시아에 진출한 한국 건설사들에 대한 금융보증 지원과 양 기관 해외사업의 성공을 위해 전략적 상호협력관계를 강화하기로 했다.
 
배길원 조합 기획상무는 자카르타 BNI 본사를 방문, 라흐맛 히다얏 수석부행장을 만나 인도네시아 현지에서 활동 중인 한국 건설사를 지원하기 위한 상호협력방안을 논의했다.
 
라흐맛 BNI 수석부행장은 "점증하는 양국 간의 교역 규모와 전략적 가치를 감안해 추진해온 BNI 서울지점이 드디어 한국의 금융위원회로부터 승인을 얻었다"며 "앞으로 대한민국의 건설전문보증기관인 조합과 해외비지니스에 있어서 전략적 동반자로서 협력관계를 더욱 강화하길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BNI는 조속한 시일 내에 조합의 보증서를 정식담보로 인정하고 이에 따른 조합에 대한 신용한도금액을 확정하겠다고 밝혔다. 또 조합의 보증서를 제출하는 한국 건설사에게는 보증서발급에 있어 수수료와 담보를 특별 우대하는 등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한편 조합은 지난해부터 인도네시아에 동남아사무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 동남아시아 지역의 더 많은 금융기관과 협력관계를 구축해 해외진출 건설사를 위한 금융보증 지원을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좌로부터) 건설공제조합 이우철 동남아사무소장, 배길원 기획상무, 라흐맛 히다얏 BNI 수석부행장 등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건설공제조합
 
성재용 기자 jay1113@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