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KT, 'K-ICT 전략'에 적극 동참..창조경제 실현에 앞장
2015-03-25 11:09:35 2015-03-25 11:09:35
[뉴스토마토 김진양기자] KT(030200)가 미래창조과학부(미래부)의 'K-ICT' 전략 실천에 적극 동참해 창조경제 실현에 앞장서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25일 판교 테크노밸리 글로벌R&D센터에서 공개된 'K-ICT 전략'은 '창조 대한민국 실현을 위한 ICT의 위대한 도전'이란 비전으로 향후 5년간 총 9조원을 투입하는 것을 주요 골자로 한다. 이를 통해 ICT 산업 성장률 8%를 달성하고 2020년 GDP 20조원을 추가로 확대함과 더불어 일자리 15만개를 새롭게 창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미래부를 주축으로 범부처와 통신·IT기업들이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ICT 산업 체질의 근본적 개선 ▲ICT 융합서비스 확산을 위한 대규모 투자기반의 신 수요창출 ▲중국·개도국 등 패키지형 수출 다변화를 통한 판로 개척 ▲SW·신산업 분야 9대 전략사업 육성 등 4대 분야 17개 과제를 중점 추진할 예정이다.
 
KT는 "대한민국이 ICT 강국으로 재도약하기 위해 과감한 도전이 절실히 필요한 시점이라는 데 공감한다"며 미래부의 K-ICT 전략이 성공적으로 실행될 수 있도록 적극 동참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자료=KT)
 
구체적으로는 향후 3년간 4조5000억원을 투자해 세계 최고 수준의 기가 ICT 인프라를 구축한다. 또한 5G 시대에 대비해 글로벌 IoT 표준화를 선도하고, 미래부와 협력해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세계 최초로 5G 서비스 시연을 할 예정이다.
 
미래부의 '9대 전략사업 육성 방침'과 관련해서는 핵심 역량인 기가인트라와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을 기반으로 ▲스마트에너지 ▲통합보안 ▲차세대 미디어 ▲헬스케어 ▲지능형 교통관제의 5대 미래 융합 서비스에서 ICT와 이종산업간의 시너지를 극대화 한다.
 
이 밖에 KT는 경기 판교 창조경제 혁신센터를 통해 중소-벤처기업들을 적극 지원하는 동시에 한국형 히든 챔피언 'K-챔프' 육성을 통해 한국형 창조경제를 주도할 방침이다. 매년 글로벌 IT 행사에서 6~10개 중소기업들의 전시공간을 마련해 'K-챔프'들과 글로벌 시장 동반 진출을 모색해 왔던 것에 이어 미래부의 'ICT 벤처 지원 강화 전략'에 따라 상생 경영활동을 지속한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