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한국운용, '달러표시 中국유기업 목표전환형 펀드' 추가 2호 모집
농협銀, 대우·동부·NH투자·현대·하나대투·HMC證서 가입가능
2015-01-14 10:34:22 2015-01-14 10:34:22
[뉴스토마토 차현정기자] 한국투자신탁운용은 중국 주요 국유기업이 달러화로 발행한 채권에 주로 투자하는 '한국투자 달러표시 중국국유기업 목표전환형 펀드(채권혼합) 2호'를 16일까지 판매한다고 14일 밝혔다.
 
이 펀드의 시리즈 펀드인 '한국투자 달러표시 중국국유기업 목표전환형 펀드(채권혼합) 1호' 펀드는 작년 11월17일부터 모집 2주만에 122억이 설정됐다. 모집기간 동안에만 가입이 가능한 단위형 펀드였던 것을 감안하면 꽤 성공적이라는 평가다.
 
2호 펀드도 1호 펀드와 동일하게 자산의 대부분을 중국 국유기업에서 미국 달러(USD) 표시로 발행한 채권 등에 주로 투자해 이자수익을 추구한다.
 
목표수익률(1년 이내 누적운용수익률 5%, 1년 초과 누적운용수익률 7%)을 달성하면 국내 채권형 펀드로 전환하여 투자자의 환매 타이밍에 대한 부담을 줄였다.
 
환율변동으로 인한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미국 달러(USD)로 표시된 해외투자분 순자산가치(NAV)의 80%이상 범위 내에서 환율변동위험을 헤지 할 계획이다.
 
남상직 한국운용 채널영업본부 부장은 "중국 정부가 직간접적으로 소유하고 있는 국유기업의 채권에만 투자하기 때문에 동일한 글로벌 신용등급의 타 채권대비 안정성과 수익성을 동시에 추구할 수 있는 상품"이라며 "시중금리가 1%대로 떨어진 현 시점에서 금리플러스 알파의 대안을 찾는 투자자들에게 추천 할 만한 상품"이라고 말했다.
 
펀드는 이달 16일까지 농협은행, 대우증권, 동부증권, 우리투자증권, 현대증권, 하나대투증권, HMC투자증권에서 가입할 수 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