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박원순 "제2롯데월드 문제있으면 입주자 반대해도 승인취소"
2015-01-07 10:37:46 2015-01-07 10:37:46
[뉴스토마토 김현우기자] 박원순 서울시장이 제2롯데월드 안전에 문제가 생긴다면 입주 업체들이 반대를 하더라도 개장 승인을 취소하겠다고 밝혔다.
 
박 시장은 7일 KBS라디오 '안녕하십니까 홍지명입니다'에서 "(제2롯데월드에서) 크고 작은 안전사고가 계속 이어지는 데도 롯데 측의 대응이 좀 미흡했다. 그래서 신속하고 투명하고 또 전문적인 안전관리대응시스템을 갖추지 않으면 사용중지나 임시사용승인을 취소하겠다고 경고를 했다"고 밝혔다.
 
앞으로 제2롯데월드에 사고가 발생하거나 안전대책이 미흡할 경우 "일정 부분 사용을 못하도록 사용중지 조치가 있다. 아니면 임시사용 승인을 해줘 저층부가 영업을 하고 있는데, 이걸 취소할 수도 있다"고 말했다.
 
개장 승인을 취소할 경우 쇼핑몰 업주들의 반발이 우려되지 않느냐는 질문에 박 시장은 "중요한 것은 안전이다. 목구멍이 포도청이지만 안전은 지켜야 되니까 사용승인을 취소할 수밖에 없다"고 답했다. 이어 "그런 사태가 오지 않도록 (안전관리대응시스템 구축) 요구를 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제2롯데월드 지하주차장 균열에 대해서는 "이틀 간 긴급현장점검을 실시한 결과 콘크리트 온도 수축이 돼서 발생했고 전체 구조상 안전에는 문제가 없다고 전문가들이 의견을 냈다"고 설명했다.
 
새정치민주연합이 이름을 민주당으로 바꿔야 한다는 논란에 대해서는 "이름도 중요하지만 정치가 국민의 걱정을 덜어주는 정치가 돼야 한다. 조금 더 시민들 가까이 다가가는, 시민들의 먹고사는 민생문제를 해결해 드리는 정치가 돼야 한다"고 답했다.
 
◇박원순 서울시장ⓒNews1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