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경동원, 나비엔 원격제어 홈오토메이션 2종 출시
2014-06-24 10:56:08 2014-06-24 11:00:37
<나비엔 원격제어 홈오토메이션>
 
[뉴스토마토 이지영기자] 경동나비엔(009450)의 지주회사 경동원이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해 원격제어가 가능한 ‘나비엔 원격제어 홈오토메이션 2종’을 출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나비엔 원격제어 홈오토메이션은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다운 받으면 스마트폰을 이용해 가정 내 조명, 가스밸브, 난방 등을 언제 어디서나 제어할 수 있다. 홈오토메이션이 중계기 역할을 수행해 외부에서 조명 전원과 가스밸브 차단, 보일러 전원 및 온도 조절 등을 조정할 수 있다.
 
경동원 자체 서버를 활용해 비용 부담 없이 안정적인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더불어 방문자 확인 및 통화와 같은 기본 기능을 충실히 구현한 것은 물론, 사용자 안정성도 고려해 방문자 영상 저장과 각종 센서를 활용한 방범 및 가스누출 감지 기능 등을 제공한다.
 
나비엔 원격제어 홈오토메이션은 제품의 딱딱한 특성에 감성을 입힌 대형 터치 스크린과 제품 디자인으로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히는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14에서 수상한 바 있다.
 
구용서 경동원 전자사업본부장 상무는 24일 “지난해 나비엔 원격제어 비디오폰 출시 이후 특화된 기능을 바탕으로 비디오폰 홈오토메이션 시장의 변화를 주도하고 있다”며 “이번 신제품 출시를 통해 원격제어를 대표로 하는 기술 우수성과 소비자 편리성으로 홈오토메이션의 시장을 선도해 나갈 수 있는 초석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