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전소민, 양준혁과 함께 범국민 에너지절약 캠페인 나서
2014-06-19 14:08:05 2014-06-19 14:12:20
◇전소민-양준혁이 호흡을 맞춘 '쿨맵시' 캠페인 포스터 (사진제공=비밀결사단)
 
[뉴스토마토 함상범기자] 배우 전소민이 야구선수 출신 방송인 양준혁과 함께 범국민 에너지절약 캠페인에 나선다.
 
전소민과 양준혁은 환경부가 여름철 체감온도를 낮추고 에너지 절약을 위해 준비한 '쿨맵시' 캠페인의 저탄소친환경생활 홍보대사에 발탁됐다.
 
특히 MBC <오로라 공주>에서 타이틀롤로 맹활약한 뒤 최근 SBS 새 주말드라마 <끝없는 사랑>에서 순수하고 깨끗한 이미지의 세경으로 캐스팅된 전소민은 특유의 밝고 긍정적인 모습으로 캠페인의 효과를 극대화할 전망이다.
 
이번 캠페인의 핵심 단어인 '쿨맵시'는 시원하다는 의미의 쿨(COOL)과 옷 모양새를 의마하는 순 우리말 맵시의 조합어로, 시원하고 간편한 여름철 옷차림을 입자는 의미가 내포됐다.
 
아울러 환경부는 19일 두 사람이 함께한 캠페인 포스터를 공개했다. 공개된 포스터에는 전소민과 양준혁이 시원하고 간편한 옷차림으로 에너지 절감을 권장하는 모습이 담겨 있다.
 
환경부는 이번에 제작된 쿨맵시 포스터를 각종 정부부처와 지자체, 민간단체, 기업을 비롯해 각종 SNS를 활용해 캠페인의 자세한 내용을 알릴 예정이다.
 
에너지절약에 앞장서고 있는 전소민이 출연하는 <끝없는 사랑>은  오는 21일 오후 10시에 첫 방송된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