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與, '너나 잘해' 막말 사과요구에 "하룻강아지가.."
2014-04-02 16:46:59 2014-04-02 16:51:12
[뉴스토마토 한고은기자] 새누리당이 새정치민주연합의 막말 사과 요구에 "적반하장"이라는 입장을 보였다.
 
박대출 새누리당 대변인(사진)은 2일 국회 정론관 브리핑에서 "상대당 대표에게 월권이니, 충정이니 비아냥거리며 인신공격하는 것을 구태정치를 하던 옛날 야당에게도 본 적이 없다"며 오히려 야당의 태도를 비판했다.
 
박 대변인은 이어 "안 대표는 스스로를 태어나지도 않은 아이라고 한 적이 있다"고 지적한 뒤 "그렇다면 갓 태어난 아이가 어른을 혼내는 무례를 저지른 것"이라며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안철수 새정치연합 공동대표가 국회 교섭단체 대표연설 도중 지적한 최경환 새누리당 원내대표의 기초 무공천 '대리 사과'를 "하룻강아지가 범에게 달려드는 무모함과 다를 바 없다"며 폄하했다.
 
박 대변인은 "어제 최 원내대표 연설 때 야당 의원들이 시종 야유를 퍼부을 때 안 대표는 맨 뒤에서 지켜보기만 하셨다"며 "오늘 최 원내대표의 지적은 이에 비하면 조족지혈이며, 야당의 시비는 적반하장이고 자가당착"이라고 쏘아붙였다.
 
한편 최 원내대표의 '너나 잘해' 발언이 언론에 알려지면서 일부 트위터 사용자들이 새누리당 공식 트위터 계정(@saenuridang)에 '너나 잘해'라는 답글을 다는 등 막말 후폭풍이 쉽게 가라앉지 않고 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