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새누리, '安 영수회담 제안' 일축.. "정치적 꼼수 불과"
"安, 제왕적 총재 좌지우지하던 모습"
2014-03-31 11:25:59 2014-03-31 11:30:25
[뉴스토마토 장성욱기자] 지난 주말 안철수 새정치민주연합 공동 대표가 박근혜 대통령에게 '기초선거 정당공천제 폐지' 관련 영수회담을 제안한 것을 두고 새누리당은 31일 '정치적 꼼수'라고 비판했다.
 
이날 오전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최경환 원내대표는 "대통령을 끌어들여 기초 공천 문제를 다시 선거 이슈로 만들어 보겠다는 그런 속셈으로 보인다"며 "자기당 내부의 거센 주장과 반발 무마하기 위한 꼼수"라고 주장했다.
 
이어 "파트너인 여당은 안중에도 없이 선거에서 중립의무를 준수해야 할 대통령에게 회동을 제안한 것은 오만 그 자체"라며 "십수 년 전 제왕적 총재가 당을 좌지우지하던 시절에나 보던 그런 모습"이라고 비판했다.
 
ⓒNews1
 
심재철 최고위원은 안 대표가 언급한 미생지신(尾生之信)을 거론하며 "본인 말도 안 지키는 사람이 남에게 약속을 지키라고 말할 자격이 있는가. 블랙 코메디"라고 꼬집었다.
 
정우택 최고위원 역시 "손바닥 뒤집듯 거짓말만 일삼던 안 의원이 약속 운운하는 것은 후안무치"라고 동조하며 "무공천은 야당 내에서도 반대의 목소리가 높으며 심지어 진보언론에서도 반대하는 사안"이라고 지적했다.
 
유기준 최고위원은 "안 대표는 정치인의 거짓 공약이 민주주의 해악이 되므로 무조건 약속을 지켜야 한다는 이분법적 논리에 근거하지만 무공천은 선이고 정당공천은 악이라는 자기 확신이 어디에 근거하고 있는지 묻고 싶다"며 무공천의 근거를 요구했다.
 
한편 안 대표는 영수회담을 거듭 촉구했다. 그는 이날 오전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 자리에서 회동 제안을 다시 상기시켜드린다"라고 밝혔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