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영 SBS스포츠 아나운서, 유엔 지원협회 홍보대사 위촉
입력 : 2014-02-14 11:19:49 수정 : 2014-02-14 11:23:40
◇신아영 SBS스포츠 아나운서. (사진제공=SBS스포츠)
 
[뉴스토마토 이준혁기자] 신아영 SBS스포츠 아나운서가 UN의 한국 활동을 지원하는 얼굴이 된다.
 
SBS스포츠는 신 아나운서가 UN의 지원협회인 ASD(Korean Association for Supporting UN SDGs)의 홍보대사를 맡아 활동한다고 14일 밝혔다.
 
ASD는 UN 지속가능발전목표(UN SDGs, UN Conference on Sustinable Development Goals)를 확산시키고, 기업·정부·사회 인사 동참을 이끌기 위해 탄생한 한국의 UN 지원협회다. 한국협회 김정훈 대표는 "미래 세대의 롤 모델이며 국제적 감각이 뛰어난 신아영 아나운서가 UN의 글로벌 프로젝트를 알리기에 적임자라고 판단했다"고 발탁 이유를 전했다.
 
매끄러운 진행 실력과 하버드 대학교 역사학과를 졸업한 독특한 경력으로 주목을 받은 바 있는 신 아나운서는 현재 SBS스포츠의 '스포츠센터'와 'EPL리뷰'의 진행자로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신 아나운서는 새누리당 권성동 의원이 대표를 맡고 35명의 국회의원이 창립발기인으로 참가하는 국회 UN SDGs 포럼의 홍보대사도 겸한다. 신 아나운서는 18일 오전 9시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릴 국회 UN SDGs 포럼 창립식에 참석해, 홍보대사 위촉장을 받을 예정이다.
 
 
신 아나운서는 지난해 말 UN week를 맞아 협회에서 개최한 'UN과 대학생이 만나는 특별 강연회'의 강사로서 '꿈꾸는 글로벌 인재'를 주제로 강연을 하는 등 협회와 인연을 이어 왔다. 신 아나운서는 "국제사회를 위한 활동에 한 역할을 담당하게 돼 영광이다. 부족하지만 최선을 다해 활동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이준혁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