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유기준 "보훈처 등 불법 대선개입 의혹있다면 조사하면 될 일"
2013-11-01 09:42:16 2013-11-01 09:45:46
[뉴스토마토 김현우기자] 유기준 새누리당 의원은 국정원 뿐 아니라 다른 정부 기관들에서도 불법 대선개입 의혹이 있다면 수사를 해서 해소하면 된다고 주장했다.
 
유기준 의원은 1일 MBC라디오에서 보훈처, 노동부 선거개입 의혹에 대해 “북한의 이념 체제 등을 소재로 한 안보교육이었다고 들었지만, 그 내용에 문제가 있다면 조사나 수사를 하면 되는 일이다”라고 말했다.
 
그는 “정말 선거개입 의혹이나 선거개입의 정도가 심한 것으로 보인다면 중앙선관위나 검찰, 경찰에서 수사하면 될 일”이라고 덧붙였다.
 
전날 청와대 수석비서관 회의에서 박근혜 대통령이 정부기관의 불법 대선개입에 대해 언급한 것은 야당의 요구대로 대통령의 입장을 밝힌 것이라고 설명했다.
 
유 의원은 “이전에 있었던 일에 대해서는 만일에 국가기관이 개입했다면 엄중처벌을 해야 되는 것이고 또 향후에 있을 선거에도 국가기관이 엄정 중립을 위반하게 되는 경우 법률이 정해지는 대로 각종 처벌을 해야 된다는 입장을 표명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야당 측에서 박 대통령 발언에 사과가 없었다고 지적한 것에 대해서는 “대통령이 개입한 적이 없는데 어떻게 사과를 한다든지 유감을 표명할 수 있느냐”며 반박했다.
 
또 국정원 개혁 특위를 구성하자는 야당의 요구에 대해서도 “특위를 열게 된다면 국가기능의 바람직하지 않은 점들이 공개가 되면서 불필요한 의혹들이 증폭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그 부분은 새누리당이 받아들이기 어려운 사항”이라고 설명했다.
 
유기준 새누리당 의원(사진=김현우 기자)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