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안철수 "국정원 이어 군의 대선개입, 朴 직접 나서야"
"청와대는 뒷짐 지고 있을 때 아니다"
2013-10-18 16:38:31 2013-10-18 16:42:11
[뉴스토마토 장성욱기자] 무소속 안철수 의원은 최근 국방부 사이버사령부 소속 현역 군인과 군무원들의 대선 개입 사실이 드러나고 국가보훈처 역시 지난 대선을 앞두고 편향적 활동을 한 것이 밝혀지자 18일 성명서를 통해 "박근혜 대통령이 직접 나서야 한다"고 주장했다.
 
성명서에서 안철수(사진) 의원은 "국가기관, 특히 어떠한 경우에도 엄정한 중립을 지켜야 하는 군이 대선에 개입한 것은 말 그대로 민주주의 근간을 뒤흔드는 행위로 도저히 묵과할 수 없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안 의원은 "특히 사이버사령부 심리전단에 국정원 예산이 투입됐다는 점을 주목한다"며 "국정원 심리전단과 사이버사령부 심리전단이 국민들을 대상으로 '합동 심리전'을 펼쳤다는 의혹과 국정원의 지휘가 있었을 것이라는 의혹을 가질 수밖에 없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그는 "댓글 등 온라인 상의 증거들이 속속 삭제됐다는 보도도 있다"면서 "국방부 합조단은 손을 떼고 군검찰이 단독으로 조사를 해야 하며, 경우에 따라 확대된 수사가 필요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계속해서 안 의원은 "정부 기관 내에서, 특히 권력-정보기관 내에서 지난 대선 기간에 어떤 일이 벌어졌던 지에 대한 광범위하고 철저한 조사가 필요하다"며 "이번 사태 역시 국정원 예산이 사이버사령부 심리전단에 투입됐다는 점에서 국정원 개혁 요구를 한창 더 높이고 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예산 통제 강화를 포함한 국정원 개혁이 시급하다"며 "청와대는 국정원 개혁은 국정원에, 국의 대선 개입 의혹은 군에 맡겨두고 뒷짐 지고 있을 때가 아니다"고 촉구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