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Box)"지금은 적극적 진입보다는 리스크 관리가 중요"
입력 : 2009-01-19 08:55:19 수정 : 2011-06-15 18:56:52
[뉴스토마토 정경준기자] 한양증권은 19시장의 불확실성이 해소될 때까지는 정책수혜 관련주와 우량 경기방어주에 관심을 갖되 하방 변동성 확대시에는 낙폭과대주의 단기대응이 유효하다고 분석했다.
 
임동락 한양증권 연구원은 국내 증시에 대해 본격적인 어닝시즌에 돌입하면서 실적부진이 현실적인 부담으로 작용하고 미국발 금융위기 재발 가능성이 부각되며 변동성이 확대되고 있다며 이같이 내다봤다.
 
임 연구원은 기대감과 우려감이 공존하는 투자자들의 경계감은 거래량 감소로 표출되고 있다지금은 적극적으로 시장에 진입하기보다는 리스크 관리가 중요한 시기라고 조언했다.
 
임 연구원은 매수 조율은 변동성을 이용한 저점매수로 제한하는 것이 바람직해 보인다고 덧붙였다.
 
그는 아울러 미국 오바마 신정부 출범을 앞두고 강력한 정책을 기대하는 심리 또한 공존하고 있다이번 주는 실적부진과 미국발 금융불안 재발 가능성이라는 부담을 오바마 취임에 따른 기대감이 얼마나 완충작용을 하는지 여부가 증시 주요 관전포인트가 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뉴스토마토 정경준 기자 jkj8566@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증권계좌대비 300%, 연 2.6% 토마토스탁론 바로가기
  • 정경준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