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투자Box)'LGD, 애플 등에 업고 승승장구하나'
2009-01-13 09:25:25 2011-06-15 18:56:52
[뉴스토마토 정경준기자] 동부증권은 13일 애플에 액정표시장치(LCD) 패널을 5년간 공급키로 한 LG디스플레이에 대해 불리한 가격조건을 우려하는 시각도 있지만 지금은 물량확보가 더 중요하다며 향후 대만 경쟁사들 대비 가동률 측면에서의 차별화가 예상된다고 밝혔다.
 
동부증권은 글로벌 소비경기 침체속에서 물량확보가 중요한 시점에서 LG디스플레이는 안정적인 장기 물량확보로 가동률 향상을 얻을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애플의 경우에도 투자축소로 인해 2010년 이후 LCD시황이 또다시 공급부족으로 전환될 수 있음을 고려할 때 불경기 시점에서 좋은 조건에 대규모 패널물량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고 동부증권은 설명했다.
 
동부증권은 특히 “LG디스플레이는 최근 공격적인 영업전략을 통해 고객확대를 추구하고 있으며 LG전자의 구매비중이 80% 이상 수준으로 증가한 점을 고려할 때 올해 수혜가 예상된다고 전망했다.
 
한편, LG디스플레이와 애플간의 패널 납품공급가격에 대해서는 공개되지 않아, 업계 일각에서는 LCD 패널 가격이 바닥인 상황에서 불리한 가격조건을 체결한 것 아니냐는 우려감도 제기되고 있다.

뉴스토마토 정경준 기자 jkj8566@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