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마더하세요"..복지부, 내일 마더DAY 개최
국립중앙박물관 대강당서..100인의 아빠단 3기 발대식
2013-05-31 12:00:00 2013-05-31 12:00:00
[뉴스토마토 강진규기자] 보건복지부가 오는 6월1일 국립중앙박물관 대강당에서 제3회 ‘마음을 더하는, 마더데이(Day)'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마더DAY 대형블록 쌓기 이벤트(사진제공=보건복지부)
'마더데이'는 저출산 극복을 위해 가정에서는 남성이, 직장에서는 기업이 앞장서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캠페인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저출산 극복에 선도적으로 나서는 기업과 마음을 더하는 기업 협약을 체결하고, 남성 육아모임 '100인의 아빠단' 제3기 발대식을 진행한다.
 
기업 협약식에는 ICONIX(뽀로로), B*Hands(바른손카드), 롯데마트 등 총 11개 기업이 참여한다.
 
ICONIX는 마더하세요 로고에 뽀로로 캐릭터를 삽입하고, 스마트폰용 뽀로로TV를 개국해 남성들이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육아 노하우를 '100인의 아빠단'과 함께 전파할 예정이다.
 
롯데마트는 둘째 이상을 출산한 경우 1400여 품목의 출산·육아 용품을 약 10% 할인해 주는 '다둥이클럽'을 '마더하세요'캠페인과 함께 펼쳐나갈 예정이다.
 
B*Hands는 온·오프라인으로 청첩장을 제작하는 예비부부들에게 정부 지원 정책을 알리고, 결혼 비용 부담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해 '마음을 더하는 결혼식'을 준비 중이다.
 
캠페인에 참여 기업들은 정시 퇴근을 독려하는 패밀리데이(Family Day)를 시행하거나 각 기업 특성에 따른 다양한 협력방안을 추진한다.
 
'100인의 아빠단' 3기는 장난감 만들기, 아이들과 10분동안 놀아주기 등 온라인상의 재능기부 형태로 육아 노하우를 보급할 계획이다.
 
보건복지부 관계자는 "마더하세요 캠페인을 통해 출산친화적인 기업문화를 확산시키고 남성들의 적극적인 육아 참여를 유도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