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커브드 OLED TV 공식인증..기술력 우위 입증
2013-03-21 09:30:18 2013-03-21 09:32:42
[뉴스토마토 이현주기자] 삼성전자(005930)는 지난 1월 미국 'CES 2013(The International Consumer Electronics Show, 소비자가전쇼)'에서 공개했던 커브드 발광다이오드(OLED) TV기 세계적 공인기관으로부터 화질 성능을  인증받았다고 21일 밝혔다.
 
세계적 권위의 공식 인증기관인 미국 UL(Underwriters Laboratories)은 삼성전자 커브드 OLED TV에 대한 성능 인증 평가를 진행하고 20일(현지시간) 인증서를 발행했다.
 
UL은 이번에 색·휘도, 균일도 등에서 커브드 OLED TV가 가진 곡면 패널의 특성을 감안해, 평판 OLED TV와 다른 별도 평가기준을 적용했다. OLED TV의 특성을 정확히 평가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진 '감성화질 평가법'도 적용했다.
 
 
이번에 인증을 받은 커브드 OLED TV는 휘어진 OLED 디스플레이를 활용해 화면 몰입감을 극대화시키는 동시에 눈에 대한 부담을 줄여 주는 등 가장 진화한 형태의 TV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효건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전무는 "이번 인증을 통해 업계 최고의 TV화질과 기술력을 보여 준 것"이라며 "기존과 다른 방식의 새로운 TV인 만큼 완벽하게 검증받은 제품을 시장에 선보이며 차세대 TV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

        인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