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정부 '비상 재정집행관리점검체계' 가동
2013-03-06 14:43:44 2013-03-06 14:46:08
[뉴스토마토 박진아기자] 정부가 상반기 재정조기집행 60% 목표 달성을 위해 3월 한달 간 '비상 집행관리점검체계'를 가동한다.
 
이는 여·야간 강경한 대치 속에 정부조직개편안 처리가 지연되고 장관 등 인사 절차가 늦어지는 상황 속에서, 경기 대응을 위한 상반기 재정조기집행 계획을 차질없이 추진하겠다는 방침이다.
 
기획재정부는 6일 이태성 재정관리국장 주재로 브리핑을 열고 "3월 한 달 간 비상 집행관리점검체계를 가동한다"며 "조직개편 전후 재정관리점검회의를 연속 개최하고 부처별 준비 실태와 후속조치 추진현황 등 집중 점검하겠다"고 밝혔다.
 
또 부처 재정담담자가 참여하는 실무 재정관리점검회의도 개최해 부처간 이체 후속조치 등 제반 추진상황을 모니터링한다.
 
이태성 기획재정부 재정관리국장은 "올해 조직개편으로 인사이동이 예고되는 만큼 직원들이 느슨해질 수 있는 가능성이 혹시라도 생길까봐 실무차원의 강도높은 회의를 통해 실효성을 높이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정부 조직개편과 관련해 미래부·방통위 등 주요 이슈 부처는 쟁점 사항에 대비해 국회 통과 즉시 이체토록 준비 중"이라며 "신설부처·이체사업 및 올해 신규 사업 등을 중심으로 상반기 조기집행 목표 달성에 차질이 없도록 집중 관리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올해 재정조기집행 실적을 보면 지난 1월 집행실적은 27조1000억원으로 목표치인 25조1000억을 초과 달성했으며 이번달 집행실적은 목표치인 50조원을 초과할 전망이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