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대한항공, 고객 사랑 '동행 캠페인' 전개
2013-02-20 17:40:03 2013-02-20 17:42:25
[뉴스토마토 신익환기자] 대한항공(003490)이 '동행'을 키워드로 한 고객 사랑 실천 캠페인을 펼친다.
 
대한항공은 20일 오전 11시 서울시 강서구 공항동 본사 빌딩에서 지창훈 총괄사장, 조현민 통합커뮤니케이션실 상무 및 직종별 대표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동행 캠페인 론칭 행사'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올 한해 임직원들이 공동의 가치관으로 서로를 격려하고 동일한 목표를 향해 앞으로 나아가는 동시에 회사 밖 이해 당사자들과 함께 발전하는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이 날 행사에서 지창훈 대한항공 총괄사장과 임직원 대표는 임직원 약 600 명의 사진을 '포토 모자이크' 기법으로 만든 완성 직전의 명화(클림트의 '키스'작품)에 각자의 사진을 부착해 그림을 완성시키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클림트의 '키스'는 인생의 동반자를 꿈꾸며 모든 것을 함께 하고자 하는 연인의 사랑을 묘사한 작품으로 대한항공과 임직원이 작품 속의 연인들처럼 사랑으로 함께 동행하자는 염원을 작품에 담았다.
 
대한항공은 완성된 그림을 본사 로비에 부착해 임직원들의'동행'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끌어올릴 계획이다.
 
대한항공이 '동행' 캠페인을 시작한 것은 글로벌 경기침체, 고유가 등 지속되는 위기와 예측 불가한 외부환경 변화 속에서 내부뿐만 아니라 둘러 싸고 있는 모든 공동체와 긴밀하게 협력하고, 함께 발전하고자 하는 노력이 절대적으로 필요하기 때문이다.
 
앞서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도 지난 1월 시무식에서 올해 화두로 함께 가자는 의미의 '동행'을 제시한 바 있다.
 
한편, 대한항공은 올해 동행 캠페인의 일환으로 '부서 간 감사편지 릴레이' 를 진행해 부서 간 감사하는 사내 분위기를 조성하는 한편 상호 유대감과 동행 의식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
 
또 오는 25일부터 약 15주 동안 '동행 저금통 릴레이' 행사를 통해 본사 및 국내외 전 지점에서 동전을 모아 대한항공이 매년 진행하는 중국 빈곤초등학교 대상'꿈의 도서실 기증 행사'에 이를 사용할 계획이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앞으로도 임직원들의 동행 캠페인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증진시킬 수 있도록 사내 동행게시판을 운영해 진정한 사내 동행의식 전파의 장으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