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조현오 법정구속에 야권 "노 대통령 명예 회복 다행"
민주당 "검찰 수사 촉구 1인시위 1000여명에 감사"
2013-02-20 13:53:35 2013-02-20 13:55:58
[뉴스토마토 박수현기자] 야권은 조현오 전 경찰청장(사진)이 20일 징역 10월의 실형을 선고받은 것에 대해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의 명예가 회복되어 다행이라는 반응을 보였다.
 
박용진 민주통합당 대변인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브리핑을 갖고 "오늘 법원의 결정은 지극히 당연한 결정이며 그의 경고망동과 전직 국가원수에 대한 계획적이고 무례한 범죄행위에 대한 국민적 심판"이라고 평가했다.
 
김현 대변인도 국회 정론관을 찾아 "고인의 명예가 회복되어 그나마 다행"이라며 "조 전 청장에 대한 수사가 지지부진 할 때 1000명에 가까이 1인 시위를 해주시면서 사건의 진상이 정확히 규명될 때까지 함께해주신 많은 분들에게 다시 한 번 감사드리고, 재판부의 결정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이지안 진보정의당 부대변인도 논평을 내고 "이제라도 고인을 괴롭히던 유언비어에 대한 진실이 밝혀져서 참 다행"이라며 환영했다.
 
이 부대변인은 "조 전 청장은 감옥 안에서 자신이 무슨 잘못을 저질렀는지 깨닫고 뼈저리게 반성하길 바란다"며 "아울러 돌아가신 노 전 대통령과 유가족에게도 공개적으로 사죄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노무현재단은 조 전 청장의 법정구속에 대해 "조 전 청장의 허위사실 발언과 패륜적 망언이 '유죄'임을 명확히 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