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제 27회 증권모의투자대회 주식배틀 2일차..'와우해피' 1위
2013-02-21 07:43:35 2013-02-21 07:45:54
· 이 기사는 인포머셜입니다. 인포머셜(Informercial)은 인포메이션(Information)과 커머셜(Commercial)의 합성어로 스폰서가 제공하는 정보로 꾸며진 상업성 콘텐트입니다.
 
대형주 대비 중소형주의 강세 현상이 두드러지고 있다. 코스피지수의 상승 탄력이 둔화되고 있는 가운데 코스닥지수의 상대적 강세 현상도 지속되고 있다.
 
증시 전문가들은 글로벌 모멘텀 둔화 압력과 지속적인 어닝 추세 하향으로 대형주와 비교해서는 중소형주가, 코스피 대비로는 코스닥이 상대적 강세를 당분간 보일것 이라고 전망했다.
 
지난 19일 코스피 시장 내 소형주 지수는 지난 5일까지 꾸준히 상승했고 코스닥 지수는 최근 닷새째 강세를 보이면서 같은 기간 약 4% 가량 상승했다.
 
코스피 지수는 미국과 유럽 발 정치권 불확실성과 엔화 약세를 비롯한 환율전쟁 속에서 글로벌 환율 상황에 대한 우려도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전문가들은 어닝 추세가 하향 조정되는 국면에서 대형주보다는 중소형주의 상대적 강세 현상이 두드러진다면서 어닝의 추세라는 것이 대형주 위주로 형성되기 때문에 내달 말 1분기 실적 시즌에 대한 하향 조정이 마무리되는 시점까지 중소형주의 강세가 지속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날 주식배틀에서는 주가지수가 0.20% 상승했지만, 몇몇 참가자들을 제외한 주식배틀 대부분의 참가자들의 수익률은 좋지 않았다.
 
주식배틀에서는 필명 와우해피가 6.326%로 1위를 기록했고, 필명 pearls429가 5.267%로 2위를 기록하였다.
 
연습주식에서는 필명 오층사랑이 10.994%로 1위, 필명 좋은선물이 8.060%로 2위를 기록했다.
 
주식배틀 대회는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진행되며, 매주 대회 누적수익률 상위 7%에게 해피어카운트(1000만 원)를 시상한다. 또한 수익금 시상자를 제외한 상위 10%에게는 주식 배틀 참가권을 제공한다.
 
이 대회는 개미투자자들의 단기 트레이딩 능력 향상 및 다양한 투자기법을 적용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참가신청은 배틀 홈페이지(http://battle.tomato.co.kr), 증권통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가능하며, 이토마토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배틀 홈페이지와 모바일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 해피어카운트 란?
운용 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고, 수익은 100% 출금 가능한 주식계좌
- 주식배틀 대회에서 대회 누적수익률 상위7%에게 시상
- 이트레이드 증권 계좌 개설 필수(1000만 원 주식운용금 지원)
   
대회 문의: 02-2128-3888
사이트: http://battle.tomato.co.kr
모바일: http://mbattle.tomato.co.kr
트위터: http://twitter.com/tomtom3888
 
<거래량 상위 100종목>
미래산업, SG세계물산, 온세텔레콤, KODEX 레버리지, 오픈베이스, KODEX 인버스, 에스코넥, 삼양옵틱스, 주연테크, 우리들생명과학, 태창파로스, 매커스, 테라리소스, 윌비스, 우리들제약, 와이즈파워, 코리아본뱅크, 금호종금, 정원엔시스, 홈캐스트, 솔고바이오, 국제디와이, 웅진에너지, 에이티넘인베스트, 케이씨에스, 경봉, 신일산업, 신우, 대신정보통신, 제로투세븐, 영화금속, 링네트, 스페코,디아이디, 미디어플렉스, SH에너지화학, 대영포장, 빅텍, 루멘스, 크로바하이텍, 우성사료, 이화전기, 텔레필드, 케이씨티, 대성창투, 다믈멀티미디어, 하츠, 골든나래리츠, 아가방컴퍼니, 신원종합개발, 모다정보통신, 대현, 넥스지, KODEX 200,우리기술투자,서울반도체, 이엔쓰리, 대한광통신, 세우글로벌, 옴니시스템, 캔들미디어, 동방선기, 모나리자, 기업은행, 코닉글로리, 서희건설, 디아이, 자연과환경, 와이디온라인, 하이쎌, 비트컴퓨터, 슈넬생명과학, SK브로드밴드, 오스코텍, 우리이앤엘, 금성테크, 텍셀네트컴, 지엠피, 위다스, SBS미디어홀딩스, 제미니투자, 한솔홈데코, 동양, 영보화학, LG유플러스, 소프트포럼, 퍼스텍, 팜스웰바이오, 뉴보텍, 터보테크, SK하이닉스, 웅진케미칼, 아남정보기술, 우리기술, 보령메디앙스, 디에이피, 동양철관,SGA, 씨그널정보통신, 한솔CSN.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