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제 27회 증권모의투자대회 주식배틀 2일차..'폭풍속으로' 1위
2013-02-14 09:27:36 2013-02-14 09:27:36
· 이 기사는 인포머셜입니다. 인포머셜(Informercial)은 인포메이션(Information)과 커머셜(Commercial)의 합성어로 스폰서가 제공하는 정보로 꾸며진 상업성 콘텐트입니다.
 
지난 13일 코스피지수는 1.56% 상승한 1976.07 포인트로 마감했다. 전일 북한 핵실험 여파에도 13일 코스피지수는 1970선을 회복하며 상승 마감했다. 코스닥지수도 나란히 반등에 성공했다. 12일(현지시간) 미국, 유럽 증시가 상승 마감하면서 투자 심리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그러나 국내 증시의 추세 전환을 낙관하기엔 아직 넘어야 할 산이 많다. 하루 앞으로 다가온 옵션만기일이 첫 번째 분수령이 될 전망이다. 대다수 증시 전문가들은 이번 옵션만기일에 소폭 매도 우위가 나타날 것으로 예상했다. 선물과 현물의 가격 차를 나타내는 시장 베이시스가 약세를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통상적으로 시장베이시스가 낮을수록 선물이 저평가돼있는 것으로 판단해 프로그램 매도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진다. 이처럼 옵션 만기일 매도 충격은 크지 않으리라는 분석이 지배적이지만 시장베이시스 약세가 지속되고 있는 만큼 '매도물량 폭탄'에 대한 경계는 계속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13일 주식배틀에서는 주가지수가 1.56% 상승하였지만 예상외로 몇몇 참가자들을 제외한 주식배틀 참가자들의 수익률은 좋지 않았다.
 
주식배틀에서는 필명 폭풍속으로가 9.476%로 1위를 기록했고, 필명 개미천사가 7.558%로 2위를 기록하였다.
 
연습주식에서는 필명 오천오백만원이 16.967%로 1위, 필명 일인자가 16.177%로 2위를 기록했다.
 
주식배틀 대회는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진행되며, 매주 대회 누적수익률 상위 7%에게 해피어카운트(1000만원)를 시상한다. 또한 수익금 시상자를 제외한 상위 10%에게는 주식 배틀 참가권을 제공한다.
 
본 대회는 개미투자자들의 단기 트레이딩 능력 향상 및 다양한 투자기법을 적용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참가신청은 배틀 홈페이지(http://battle.tomato.co.kr), 증권통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가능하며, 이토마토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배틀 홈페이지 및 모바일 홈페이지를 참고하길 바란다.
 
  
※ 해피어카운트 란?
운용 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고, 수익은 100% 출금 가능한 주식계좌
- 주식배틀 대회에서 대회 누적수익률 상위7%에게 시상
- 이트레이드 증권 계좌 개설 필수(1,000만 원 주식운용금 지원)
  
대회 문의: 02-2128-3888
사이트: http://battle.tomato.co.kr
모바일: http://mbattle.tomato.co.kr
트위터: http://twitter.com/tomtom3888
 
<거래량 상위 100종목>
 
미래산업, 스페코, 국제디와이, 와이즈파워, SG세계물산, 빅텍, 에스코넥, 모나리자, 윌비스, 금호종금, 코리아본뱅크, 퍼스텍, SH에너지화학, 이화전기, 솔고바이오, 매커스, 온세텔레콤, 뉴보텍, 태창파로스, 링네트, 한솔홈데코, 세우글로벌, 우리이앤엘, 동양, KODEX 200, 위다스, 우수AMS, 대영포장, 웅진케미칼, 우리들생명과학, 우리들제약, SK하이닉스, 써니전자, 네오퍼플, 자연과환경, 명문제약, 영보화학, 서희건설, 우성사료, 다믈멀티미디어, 지디, STX팬오션, 에이티넘인베스트, 이엔쓰리, 제룡산업, 영화금속, 코데즈컴바인, 큐로컴, 에스티큐브, 소프트포럼, 인디에프, 지엔코, 기아차, 다날, 아이원스, 모나미, 크로바하이텍, 슈넬생명과학, KEC, 아이즈비전, 동양철관, 오픈베이스, 한솔PNS, 한국전력, LG디스플레이, 대한광통신, 지엠피, 제이엠아이, 삼우이엠씨, 제너시스템즈, 케이씨에스, 테라리소스, 대우증권, 디아이디, 일신석재, 터보테크, 미디어플렉스, 대성창투, 웅진홀딩스, TIGER 레버리지, G러닝, 캔들미디어, 디에스, SDN, SK증권, KTB투자증권, 성호전자, 에스에이치투, 엔피케이, KT, 비트컴퓨터, 외환은행, 삼화전자, 보루네오, 루멘스, 동양네트웍스, 카프로, 홈캐스트, 웅진에너지, 케이씨피드.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