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KT, 연세의료원과 의료-ICT 전문 '후헬스케어' 출범
2012-07-25 15:00:23 2012-07-25 15:01:22
[뉴스토마토 이한승기자] KT가 연세대학교의료원과 손잡고 의료-정보통신기술(ICT) 융합 사업 전문 합작회사인 '후헬스케어(H∞H Healthcare)' 를 출범했다고 25일 밝혔다.
 
KT(030200)는 '후헬스케어'에 건강(Health)을 통해 인간(Human)에게 무한한(∞) 가치를 준다는 의미가 담겨 있다며, ICT를 통한 효율적이고 편리한 건강 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체질에 따른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로 질병을 사전에 예방하고, 만성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가 언제 어디서나 케어를 받을 수 있게 하는 등 토탈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KT는 출범 첫해인 올해 국내 중소형 병원을 대상으로 병원정보시스템의 개발·보급으로 '스마트 의료 에코시스템'을 구축하고 이를 통한 경영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향후 해외 시장으로의 진출 모색과 함께 상시 건강점검과 관리 시스템 사업인 유-웰니스(u-Wellness)도 구상하고 있으며, 오는 2016년까지 누적매출 1조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KT는 후헬스케어의 초기 자본금이 10억원 규모로 KT가 49%, 연세의료원이 51%를 투자한다며, 신설되는 합작법인은 서울 서대문구 대신동에 위치한다는 설명이다.
 
이상훈 KT G&E부문 사장은 "KT는 스마트 컨버전스 시대의 주역으로서 의료 등 다양한 분야의 ICT 융합 서비스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후헬스케어로 KT의 정보통신 기술력과 연세의료원의 선진 의료기술을 접목해 세계 최고 수준의 의료-ICT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신규호 후헬스케어 대표이사는 "의료와 ICT의 융합으로 인한 패러다임의 변화는 사회적 비용 감소와 국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일조 할 것"이라며,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시장을 대상으로 경쟁력 있는 차세대 병원정보시스템 보급을 통한 네트워크 병원의 구축을 통해 의료 품질 향상을 가져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철 연세의료원 원장은 "최근 전세계적으로 의료에 IT 기술을 접목시킨 융합형 헬스케어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 후헬스케어가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도 미래형 헬스케어 산업 분야를 선도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KT가 연세대학교의료원과 손잡고 의료-ICT 융합 사업 전문 합작회사 '후헬스케어'를 출범했다. 윤주헌 연세의료원 의과대학장, 박태선 연세기술지주 대표이사, 이철 연세의료원 의료원장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