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검찰, 통합진보당 부정선거 수사 '속도조절'
2012-05-07 18:15:04 2012-05-07 18:15:46
[뉴스토마토 최현진기자] 통합진보당(진보당)의 비례대표 부정선거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진보당의 향후 대응방안을 지켜본 뒤 수사에 나서겠다는 뜻을 밝혔다.
 
서울중앙지검 고위관계자는 7일 "현재 진보당에서 진상조사를 하겠다고 나서고 있어 우리도 저쪽 상황을 지켜볼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자체적으로 진상조사를 하니 마니 하면서 싸우고 있는 상황이라 우리도 상황을 조금 지켜봐야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다"면서 "현재 검찰이 확보하고 있는 자료는 진보당의 자체 진상조사 결과보고서 밖에 없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진상조사에 참여한 관계자들은 아직 조사하지 않았지만 고발인 조사는 완료했다"며 "현재 압수수색영장이나 체포영장을 발부받을 단계까지 오지는 않았다"고 말했다.
 
'수사가 늦을수록 자료 확보가 어렵지 않겠냐'는 질문에는 "진보당이 가지고 있는 자료라는 것은 결국 진상조사위원회의 자료일 텐데 설마 그걸 폐기하겠느냐"며 "투표 명단이나 서버 자료 등의 확보 여부는 앞으로 여러 가지 상황을 고려한 뒤 판단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서울중앙지검은 보수 성향 시민단체 '라이트코리아'가 비례대표 부정 경선과 관련해 통합진보당 공동대표와 실무자들을 고발한 사건을 공안1부(부장 이상호)에 배당해 수사 중이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