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민간인 불법사찰' 청와대 개입, "MB에게 보고됐다"
장진수 "청와대 '입막음용' 취업알선 들어와"
2012-03-27 19:20:15 2012-03-27 19:20:38
[뉴스토마토 윤성수기자] 민간인 불법사찰을 청와대가 주도했다고 주장하고 있는 장진수 전 국무총리실 공직윤리지원관실 주무관이 "(관련 내용이) 이명박 대통령에게도 보고됐다"고 또 다시 폭로했다. 
 
이처럼 장 전 주무관의 폭로가 연일 이어지는 가운데 이 대통령이 사건 전반의 내용을 알고 있다는 주장까지 제기되면서, 검찰의 재수사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주목된다.
 
27일 인터넷 팟케스트방송 '이슈털어주는남자(이털남)'는 장 전 주무관의 녹취록을 토대로 증거 인멸 등 '민간인 불법사찰' 사건이 "VIP(이명박 대통령)에게 보고됐고, 청와대 민정수석실은 재판을 받고 있는 7명에 대해 따로 관리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이 내용에 따르면 녹취록에는 총리실 류충렬 공직복무관리관 밑에서 근무하는 정모 총괄기획과장이 장 전 주무관을 만나는 자리에서 이 대통령을 직접 언급했다.
 
장 전 주무관은 "2심 재판을 앞두고 정 과장이 나를 찾아와 엄지손가락을 세우면서 'VIP에게 보고가 됐다'고 말했다"며 "민정수석실에서 지금 재판 받는 7명에 대해 담당자가 정해져 특별케어를 하고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다"고 주장했다.
 
다만, 장 전 주무관은 "무슨 내용이 (VIP에) 보고됐는지는 모른다"며 "7명을 관리하는 사람들이 있었고 나를 관리한 사람은 장석명 비서관이었던 걸로 알고 있다"고 밝혔다.
 
장 전 주무관은 또 "장 비서관도 기소된 7명의 관리 차원에서 움직였을 것"이라며 "적어도 이 대통령이 이 사건을 보고 받았을 개연성이 높다. 청와대 민정수석실의 전방위적 개입이 이 대통령에 대한 보고 이후 이뤄졌다는 가능성이 커졌다"고 추정했다.
 
이외에도 장 전 주무관이 공개한 녹취록에는 장 전 주무관의 재판이 진행되는 과정에서 장석명 민정수석실 공직기강비서관이 장 전 주무관의 취업을 알선해주는 과정도 담겨 있다.
 
특히, 장 비서관은 한국가스안전공사 채모 이사를 통해 장 전 주무관의 직장도 알아봐준 정황이 나온다.
 
장 전 주무관은 채 이사로부터 "BH(청와대)에서 '그 자리 관련해 연락드린다"는 전화를 받은 뒤 한 회사로부터 "(채 이사)으로부터 연락을 받아 몇 가지 확인차 연락드렸다"는 전화를 받았다.
 
이후 청와대 인사담당행정관이 전화를 해와 '장 비서관 부탁으로 가스안전공사에 이야기를 해놨고 1년 반의 한시적인 자리로 해서 연락이 올거다'라고 했다"고 장 전 주무관은 주장했다. 
 
뉴스토마토 윤성수 기자 yss0128@etomato.com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저작권자(c)뉴스토마토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