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경부, 8개 투자펀드 운용사와 MOU 체결
입력 : 2012-01-18 11:28:20 수정 : 2012-01-18 11:28:20
[뉴스토마토 박민호기자] 지식경제부가 LB인베스트먼트 등 8개 투자펀드 운용사와 투자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18일 지경부는 윤상직 제1차관 주재로 서울JW메리어트호텔에서 투자펀드 운용사 8개사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간의 IT분야 투자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투자 애로사항 해소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서는 SW와 모바일, 클라우드 등 지속적인 성장세가 기대되는 IT와 IT융합 분야에 투자를 확대하고 투자유망 기업 발굴 및 투자기업의 성장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을 추진키로 했다.
 
지경부는 IT분야 벤처 신규투자가 2000년대 초를 정점으로 지속적으로 감소했지만 산업의 IT융합화에 따른 시장 확대 등으로 향후 IT분야 투자수요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보고 투자자금의 IT분야 투자확대 유인을 위해 투자펀드 운용사들과 협력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참여하는 투자펀드 운용사는 정책금융공사와 국민연금, 우정사업본부 등이 출자해 결성한 펀드 운용사 중 지난 연말에 신규로 투자펀드를 결성한 8개사가 참여했다.
 
이들 8개사가 운용하는 펀드 총규모는 2조1000억 규모다.
 
지식경제부는 "이번 협력 협약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계속해 모태편드 등 IT분야 투자에 관심있는 투자펀드 운용사들과 협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박민호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