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민주통합당, "靑, 디도스 핵심내용 덮었으면 용서 못해"
"국조, 특검 등 모든 수단 동원 진실 밝힐 것"
2011-12-18 17:19:55 2011-12-18 17:21:43
[뉴스토마토 조정훈기자] 민주통합당 김유정 원내대변인은 18일 "(디도스 공격사건이) 우발적 단독범행이라는 수사결과로 조롱거리가 된 것도 모자라 청와대가 핵심내용을 덮은 것이 만약 사실이라면 결코 용서받지 못할 범죄"라고 말했다.
 
김 대변인은 이날 국회 정론관 브리핑에서 청와대가 중앙선관위 홈페이지 디도스 공격 사건의 중요사실을 은폐하기 위해 경찰에 외압을 행사했다는 일부 보도와 관련해, "만약 청와대가 사이버테러 금전거래를 덮었다면 이명박 정권은 즉각 간판을 내리고 퇴진해야 마땅하다"며 이 같이 비난했다.
 
그는 "모든 진실을 밝힐 것을 촉구한다. 국정조사와 특별검사를 비롯한 모든 수단을 동원해 진실을 밝힐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노영민 원내 수석부대표는 "권력핵심부에서 은폐ㆍ왜곡 시도가 있었다는 것이 드러나고 있지만 검찰이 살아있는 권력의 불법행위를 제대로 수사할지 걱정"이라며 "검찰이 국민적 의혹을 낱낱이 밝히지 못한다면 특검으로 가는 것은 당연하다"고 지적했다.
 
우제창 의원도 "청와대가 헌법기관을 공격한 사건에 대해 개입했다면 이는 당연히 대통령 탄핵감"이라며 "이 사건은 권력 눈치를 보며 사건을 축소ㆍ은폐한 경찰과 이 과정에 청와대가 직접 개입한 권력형 비리"라고 힐난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