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다음 “PC·모바일로 실시간 증권정보 무료 제공"
2011-10-04 15:23:36 2011-10-04 15:24:44
[뉴스토마토 최용식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은 PC와 모바일웹, 마이피플 알림을 통해 종목시세 등 실시간 증권 정보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다음(035720)은 ‘코스콤’과 증권정보 신상품 계약을 체결, ‘다음 증권’ 이용자들이 별도의 유료 서비스나 증권사 홈트레이딩시스템(HTS)를 이용하지 않더라도 체결가와 거래량 등 다양한 실시간 증권 정보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로써 이용자는 다음 증권 서비스를 비롯해 미디어다음 등 시세가 노출되는 모든 서비스에서 로그인 없이 간편하게 실시간 증권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다양한 디바이스에서도 사용 가능하다는 게 다음의 설명이다.
 
특히 유무선 통합 커뮤니케이이터 ‘마이피플’을 통해서도 이용자들이 간편하게 증권 소식을 실시간으로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함으로써 편의성을 더했다.
 
마이피플 이용자는 안내 받고자 하는 종목, 지수의 알림 설정을 하면 마이피플 메시지로 빠르게 관련 정보를 받아볼 수 있다.
 
아울러 개별종목의 장시작, 장마감 시세 및 상/하한가, 52주 신고가/신저가, 공시발생, 글로벌증시, 외환은행 환율, 원자재 등 주요 지수에 대한 가장 최근 현재가를 제공한다.
 
신종섭 다음 컨텐츠유닛장은 “이용자들이 시시각각 변동하는 주식동향을 신속하게 파악하고 투자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음은 이용자들의 생활에 도움이 되는 증권, 금융 정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