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CJ제일제당, 日 '삿뽀로 맥주'와 손잡고 막걸리 수출
2011-06-08 14:35:18 2011-06-15 18:56:52
[뉴스토마토 유혜진기자] CJ제일제당(097950)의 'CJ본가 막걸리'가 일본 막걸리 수출의 전국 유통망을 확보했다.
 
CJ제일제당은 일본의 ‘삿뽀로 맥주’사 와 일본 전국 유통망에 대한 막걸리 판매 위탁계약의 세부 조건에 대한 합의를 마치고 8일부터 본격적인 일본 현지 영업활동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CJ제일제당이 수출하는 막걸리는 다음달 13일 B2B(기업 간 거래) 제품 출시를 시작으로 단계적으로 B2C(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 영역까지 제품라인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우선 ‘삿뽀로 맥주’의 B2B 전국 주류 영업망을 통해 일본 현지인들이 주로 찾는 이자까야와 음식점 경로를 공략하면서 영업영역과 규모를 키워가가게 된다.
 
일본으로 수출하게 될 막걸리 제품의 제조는 지난해부터 CJ와 막걸리 사업을 함께하고 있는‘우포의 아침’(경상남도 창녕군)에서 담당한다.
 
노상규 CJ제일제당 상무는 “사업진출 시작부터 밝혀온 우리 막걸리의 ‘글로벌’ 시장 진출 의지를 실체화한 성과”라며 “막걸리 생산에 쓰이는 쌀은 100% 우리 쌀이기 때문에 우리 쌀 가공식품의 해외시장 진출에 기여한다는 측면에서도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일본 내 막걸리 시장은 올해 300억원, 내년에는 400억원 이상의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일부 마니아층이나 B2B경로를 통해 유통되는 소비형태가 일반 소비자 계층까지 확대될 경우 성장의 폭은 훨씬 커질 수 있을 것이라는 게 업계의 전망이다.
 
 
 
 
뉴스토마토 유혜진 기자 violetwitch@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