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회비 가장 비싼 카드, 알짜카드와 비교해봤습니다
프리미엄카드, 100만원 상당 '기프트 바우처' 제공
해외·골프 등 고소비 부문 비롯해 폭넓은 서비스
알짜카드, 회원비 무료 많지만 특정 분야 혜택 집중
2024-02-19 06:00:00 2024-02-19 08:52:25
 
[뉴스토마토 유근윤 기자] 최근 카드사들이 고소비층의 수요를 반영해 '프리미엄' 카드를 잇달아 출시하고 있습니다. 수백만원에 달하는 연회비가 아깝지 않도록 골프클럽 이용권과 해외 바우처, 공항 라운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여전히 적은 연회비로도 많은 혜택을 담고 있는 알짜카드에서도 프리미엄 카드가 제공하는 일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그래픽=뉴스토마토)
  
프리미엄 카드, '골프·여행·항공' 혜택 초점
 
18일 금융권에 따르면 최근 카드업계에서는 '프리미엄 타겟팅' 열풍이 불고 있는데요. 고금리·고물가 영향으로 업황이 침체된 상황에서 '체리피커'(혜택만 쓰는 소비자)로 고객 규모를 확대하는 것 보다 소비력이 좋은 우량 고객들에 영업을 집중하는 게 낫다는 판단입니다.
 
우리카드는 최근 연회비가 250만원인 프리미엄 카드를 선보였습니다. 우리은행 고액 자산가를 위한 맞춤형 카드 '투체어스'(TWO CHAIRS)인데요. 가입자 중에서도 최상위 등급인 블랙·골드 회원, 즉 최상위 1% 고객을 대상으로 발급합니다. 
 
우리카드는 해당 카드 이용자에게 적립한도 제한 없이 국내외 전 가맹점에서 2%를 적립해 주고, 연간 1억원 초과 이용금액에 대해서는 1%를 추가로 적립해 주는데요. 좋은 혜택 아래에는 채워야하는 실적 기준도 높습니다. 실적 초년도 1000만원, 차년도 이후 5000만원 이상 이용 시 연회비 250만원 상당의 포인트, 백화점상품권, 호텔외식상품권을 제공합니다. 또 업계 최초로 국내 마티나골드 라운지를 비롯한 전세계 럭셔리 공항라운지를 동반 3인까지 매월 8회 이용할 수 있게 했습니다.
 
KB국민카드는 연회비 200만원에 달하는 최상위 VVIP 고객을 위한 헤리티지 익스클루시브 카드를 출시했는데요. 이 카드는 전월 이용실적 조건 및 적립 한도가 없는 포인트리 적립 혜택과 함께 고소비층이 선호하는 골프클럽 이용권 등 골프, 여행, 항공 서비스를 중심으로 혜택을 냈습니다. 또 의료 동행서비스, 골프백 딜리버리 서비스 등 특별한 서비스도 함께 제공합니다.
 
연회비 200만원의 신한카드 'The PREMIER GOLD EDITION' 역시 전세계 공항라운지 무료 이용, 제휴골프장 그린피 무료 서비스, 항공좌석 업그레이드, 대한항공 1500원 당 1마일 적립 등 혜택을 제공합니다. 
 
현대카드도 지난 15일 '현대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센츄리온'을 리뉴얼해 '아멕스 더 플래티넘 카드' 등 총 3종의 프리미엄 카드를 출시했는데요. 연회비가 100만원으로 가장 높은 더 플래티넘 카드의 경우 85만원 상당의 여행·뷰티 바우처와 공항 라운지 무료 등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고객에게 돌려주는 멤버십리워즈(MR) 기본적립률은 이용금액 1000원당 이전 1.5MR에서 1MR로 줄어들었습니다.  
 
지난해 11월 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 면세구역에서 여행객들이 이동하고 있다.(사진=뉴시스)
  
알짜카드도 '공항 라운지' 무료

카드사들은 최근 '혜자카드'로 불리는 알짜카드를 단종하고 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프리미엄 카드만큼의 혜택은 아니지만 연회비 4만원 내외로 항공 라운지 무료나 골프장 등에서 특급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카드가 있습니다.
 
신한카드는 지난 14일 해외여행 관련 프리미엄 혜택과 국내 할인 혜택을 담은 'SOL트래블 체크카드'를 출시했는데요. 해외 여행을 위한 특화 프리미엄 서비스로 전 세계 1200여개 공항라운지 무료 이용, 마스터카드 트래블 리워드 서비스 등을 연회비 없이 제공합니다. 
 
NH농협카드는 연회비 2만5000원으로 골프 특화 혜택을 즐길 수 있는 카드를 출시했습니다.  '지금 라운딩(zgm.rounding) 카드'는 전월실적 충족 시 홀인원 축하금 100만원, 골프장·골프연습장·스크린골프 5% 청구할인, 국내 국제공항 라운지 연 2회 무료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나카드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는 여행 특화 카드로 전월 사용실적과 관계없이 환전수수료 100% 우대를 받아 환전할 수있습니다. 해외인출수수료·국제브랜드수수료·해외서비스수수료·국제브랜드수수료 등이 면제입니다. 해외 현지 화폐로 인출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하나은행을 통해 당일 발급도 가능합니다.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EVERY MILE SKYPASS(에브리 마일 스카이패스)'는 3만9000원 연회비로 국내 가맹점에선 1000원당 대한항공 1마일을 무제한 적립해주며, 해외 가맹점에선 2마일까지 적립할 수 있고 동반인까지 공항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유근윤 기자 9nyoon@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최병호 공동체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