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토마토 추천영화)‘웅남이’ 외 4편
2023-03-24 11:53:34 2023-03-24 11:53:34
[뉴스토마토 김재범 기자] 스즈메의 문단속인기가 여전합니다. 남녀노소 전연령층의 일본 애니메이션 인기 신드롬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애니=아동용이란 선입견을 깨줬다는 것에서 20대 이상 성인 관객층의 인식 변화가 상당히 높아 보입니다. 이후 국내 개봉할 일본 애니메이션에 대한 상품성 자체가 달라질 전망입니다. ‘스즈메의 문단속인기 속에 가장 두드러진 존재감을 보인 건 웅남이입니다. 개그맨 박성광의 장편 상업영화 데뷔작입니다. ‘웅남이가 존재감을 드러낸 건 한 영화 평론가의 혹평 때문입니다. 영화 완성도를 지적한 것이 아닌 연출자 박성광의 개그맨 출신이란 것에 대한 비난성 평가 때문입니다. 이에 온라인에선 직접 보고 평가하겠다는 관객들의 반발성 심리가 뜨거워지며 웅남이관객 동원력이 유지되고 있습니다. 좌석판매율과 좌석점유율은 현재 상영 중인 영화 중 가장 높습니다. 이런 분위기는 다음 주까지 이어질 전망입니다. 이외에 400만 관객을 넘어선 더 퍼스트 슬램덩크가 국내 IMAX 개봉을 앞두고 있어 다시 한 번 신드롬을 일으킬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24일 영진위 통합전산망 기준)
 
 
스즈메의 문단속
 
감독: 신카이 마코토
개봉: 3 8
누적 관객 수: 2207371
 
규슈의 한적한 마을에 살고 있는 소녀스즈메는 문을 찾아 여행 중인 청년소타를 만난다. 그의 뒤를 쫓아 산속 폐허에서 발견한 낡은 문. ‘스즈메가 무언가에 이끌리듯 문을 열자 마을에 재난의 위기가 닥쳐오고 가문 대대로 문 너머의 재난을 봉인하는소타를 도와 간신히 문을 닫는다. 재난을 막았다는 안도감도 잠시, 수수께끼의 고양이다이진이 나타나소타를 의자로 바꿔 버리고 일본 각지의 폐허에 재난을 부르는 문이 열리기 시작하자스즈메는 의자가 된소타와 함께 재난을 막기 위한 여정에 나선다.
 
토마토 추천평: 상처를 어루만지는 신카이 마코토의 마법
토마토 별점: ★★★★★
 
 
 
웅남이
 
주연: 박성웅, 이이경, 염혜란
감독: 박성광
개봉: 3 22
누적 관객 수: 54783
 
인간을 초월하는 짐승 같은 능력을 지닌 웅남이가 국제 범죄 조직에 맞서면서 벌어지는 좌충우돌 코미디를 담아냈다.
 
토마토 추천평: 평론과 관객의 간극을 보여주는 코미디
토마토 별점: ★★
 
 
 
더 퍼스트 슬램덩크
 
감독: 이노우에 다케히코
개봉: 1 4
누적 관객 수: 419218
 
전국 제패를 꿈꾸는 북산고 농구부 5인방의 꿈과 열정, 멈추지 않는 도전. 그들 앞에 나타난 최강의 적산왕공고’.
 
토마토 추천평: 내게 최고의 순간은 바로 지금이다
토마토 별점: ★★★★
 
 
 
소울메이트
 
주연: 김다미, 전소니, 변우석
감독: 민용근
개봉: 3 15
누적 관객 수: 147846
 
1998, 처음 만났다. 2004, 첫사랑이 생겼다. 2010, 각자 어른이 되어간다. 2014, 흔적을 따라간다. 지금, 그리움을 그린다. 2023 3 15, 당신의 소울메이트가 찾아옵니다.
 
토마토 추천평: 우정과 연애 중간 그 어딘가
토마토 별점: ★★☆
 
 
 
파벨만스
 
주연: 미셸 윌리엄스, 폴 다노, 세스 로건
감독: 스티븐 스필버그
개봉: 3 22
누적 관객 수: 1 2876
 
난생 처음 극장에서 스크린을 마주한 순간부터 영화와 사랑에 빠진 소년새미’(가브리엘 라벨). 아빠버트’(폴 다노) 8mm 카메라를 들고 일상의 모든 순간을 담기 위해 열중하던 새미는 우연히 필름에 포착된 가족의 비밀을 알게 되고 충격에 휩싸인다. 진실을 비추는 필름의 힘을 실감한 새미에게 크고 작은 삶의 변화가 일어나고 엄마미치’(미셸 윌리엄스)의 응원으로 영화를 향한 열정은 더욱 뜨거워져만 가는데.
 
토마토 추천평: 스필버그, 그를 담기에 영화는 너무 작은 그릇일 뿐이다
토마토 별점: ★★★★☆
 
김재범 대중문화전문기자 kjb517@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최성남 엔터산업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