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일본 공략 나선 로보티즈, 박람회서 '집개미' 배송 로봇 선봬
2023-02-08 14:58:12 2023-02-08 14:58:12
[뉴스토마토 이선율 기자] 자율주행로봇 전문기업 로보티즈(108490)가 로봇 강국인 일본 시장 공략에 나섰습니다.
 
이를 위해 로보티즈는 이달 7일부터 4일간 도쿄 빅사이트 전시장에서 열리는 일본 최대 규모의 호텔&레스토랑 박람회 'HCJ 2023'에 참가한다고 밝혔습니다.
 
HSJ 박람회는 호텔, 푸드 케이터링, 주방설비 3가지 분야가 모인 전시로, 평균 방문객만 2만8000여 명에 달하는 50년 이상의 오랜 역사를 지닌 행사입니다. 로보티즈는 국내 대표 자율주행로봇 전문기업으로 이번 박람회에 참가, 제품력과 서비스를 소개하며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구축에 나섰습니다.
 
올해 박람회에서 로보티즈는 자율주행로봇 '집개미'의 호텔 딜리버리 서비스를 시연하는 한편 산업 관계자와 참관객을 위한 상담 부스를 운영합니다. '집개미'가 객실에 필요한 물품을 적재하고, 장애물을 회피해 이동하는 모습부터 엘리베이터와 자동문을 조작하거나 객실문을 노크하는 모습 등 고도화된 동작과 서비스를 현장에서 직접 볼 수 있습니다. 로봇 서비스를 도입한 호텔의 모습 역시 체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행사장에는 로보티즈 영업담당자가 상주하며 현장 맞춤형 커스터마이징 모션 개발, 로봇 적용 시나리오 검토, 도입 절차 등 상세하게 안내합니다.
 
김병수 로보티즈 대표는 "일본 최대 규모의 호텔&레스토랑 박람회인 'HCJ 2023'를 통해 로봇 강국인 일본에서 로보티즈의 자율주행로봇을 선보이게 돼 감회가 남다르다"면서 "로보티즈는 집개미를 필두로 더욱 미래 지향적인 로봇 컨시어지가 상용화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로보티즈가 2월 7일부터 4일간 도쿄 빅사이트 전시장에서 열리는 일본 최대 규모의 호텔&레스토랑 박람회 ‘HCJ 2023’에 참가했다. (사진=로보티즈)
 
이선율 기자 melody@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