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크루셜텍 "흡입형 약물 투여 의료기기 에어로마, GMP인증 획득"
2022-01-18 09:44:56 2022-01-18 09:44:56
[뉴스토마토 이보라 기자] 크루셜텍(114120)이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로부터 자기인증기반 흡입형 약물 투여 기기 에어로마(AIRoma®)의 ‘의료기기 제조 및 품질 관리 기준 적합인증(GMP)’을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크루셜텍은 2년반 동안 국내 본사와 미국법인과 협력으로 광범위 호흡기(폐)질환 치료를 위한 흡입형 약물투여 의료기기 개발을 완료하고 원천기술 특허를 포함한 총 40여건의 관련특허를 출원했다. 현재 다양한 양산성 시험들을 마치고 상품 출시를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에어로마는 현재 식품의약품안전처(MFDS) 의료기기 인증 획득 절차도 진행 중이며 성능 및 환경 시험절차를 대부분 마친 상태다. 오는 1분기 내로 인증을 완료하고 상용화할 예정이다. GMP과 함께 최종 의료기기 인증까지 확보될 경우 크루셜텍이 새로운 전략사업으로 준비 중인 에어로마 사업이 탄력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현재 코로나 19와 같은 유행성 폐질환과 만성폐쇄성 폐질환, 천식 등에 최적화된 흡입형 약물 투여 의료기기로 평가되는 에어로마는 자기인증기능과 성인인증기능이 탑재됐다. 최근 글로벌 자가격리 시스템의 특수한 상황에 맞게 원격 치료 관리기능도 함께 제공하는 소프트웨어도 개발이 완료되어 시장확장성에서도 경쟁력이 있다는 평가다. 또한 국내외 흡입형 폐질환 치료제의 전용 흡입기로의 채택을 위한 심도 있는 검토와 논의를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안건준 크루셜텍 대표는 "글로벌적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흡입형 치료제에 대한 임상단계들이 성공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에 최적화 된 흡입형 약물 투여 의료기기에 에어로마가 선정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것"이라며 "특히 다양한 호흡기질환 치료에 흡입형 약물제제를 판매 중이거나 또는 개발중인 글로벌 제약사들과 기존보다 훨씬 더 효율적인 약물전달 기기로서의 대응과 협력도 논의가 가능할 전망"이라고 말했다. 
 
에어로마. 사진/크루셜텍
 
이보라 기자 bora11@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