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가위 맞아 인기 게임 이벤트 풍성
송편·복주머니·토끼 등 추석 감성 살려 색다른 재미 선사
입력 : 2021-09-18 12:00:08 수정 : 2021-09-18 12:00:08
[뉴스토마토 이선율 기자] 국내 주요 게임사들이 추석 대목을 맞아 주력 게임에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해 신규 유저 모객에 나섰다. 추석에 맞게 송편, 복주머니 등의 이색 아이템과 프로모션을 구성해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오딘' 추석 이벤트 이미지. 사진/카카오게임즈
 
먼저 카카오게임즈의 대작 MMORPG ‘오딘’은 다음달 6일까지 ‘한가위 특별 던전’을 업데이트한다. 이곳에서는 한정 아이템 ‘달빛 송편’을 비롯해 ‘골드’, ‘각인 도장 조각’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몬스터 ‘복토끼’를 처치할 경우 추가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또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 모두에게 일주일간 출석 일 수에 따라 ‘달빛 송편’을 비롯한 아이템을 선물하고, ‘전투력 성장 지원 미션’을 진행한다. 
 
컴투스는 '서머너즈워: 백년전쟁', '컴투스 프로야구 2021', '워너비 챌린지' 등에서 한가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연휴기간 '서머너즈워:백년전쟁'에 접속한 유저에게는 크리스탈 1000개를 보상으로 제공한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검은사막 모바일'에서 한가위 이벤트에 나섰다. '검은사막'에서는 다음달 13일까지 접속일에 따라 발크스의 조언, 이벤트 그믐달 맞춤형 지원상자, 이벤트 봉인된 생활의 서 등을 받을 수 있다. 또 시즌 레벨업 보상, 다양한 핫타임 이벤트가 마련됐다.
 
스마일게이트 RPG의 ‘로스트아크’도 추석을 맞아 스페셜 이벤트 2종을 마련했다. ‘가을 안부 편지’ 이벤트는 로스트아크의 게임 내 주요 NPC들과 교감하며,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스페셜 이벤트다. 다음달 13일까지 약 한 달 동안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에서 모험가들은 게임에 접속하거나 카오스 던전, 가디언 토벌 콘텐트를 플레이하고 이벤트 재화인 ‘우표’를 획득할 수 있으며 이를 사용해 NPC들에게 안부 편지를 보낼 수 있다. 오는 29일까지 ‘알데바란 수확제’ 이벤트도 진행된다. ‘알데바란 수확제’는 로스트아크 세계관 속 ‘추석’과 같은 큰 축제로 추석의 느낌을 물씬 느낄 수 있는 이벤트다. 모험가들은 게임 내 각종 콘텐트 플레이를 통해 이벤트 음식 재료 아이템을 획득한 뒤 이를 사용해 ‘알데바란 선물 세트’를 제작할 수 있다. ‘알데바란 선물 세트’는 특별한 꾸미기 아이템인 ‘보름달 머리띠’를 비롯해 다양한 게임 내 아이템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넥슨의 ‘V4’에서 한가위 이벤트 이미지. 사진/넥슨
 
넥슨은 추석을 맞아 자사 온라인 및 모바일게임 13종에서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했다. PC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에서는 한가위를 맞아 이달 22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무제한 던전 통행증(이벤트용)’, ‘무제한 그림자 미션 통행증(이벤트용)’, ‘정제된 새도우 크리스탈(이벤트)’ 등이 담긴 ‘한가위 선물 상자’아이템과 ‘맛있는 송편세트(6개)’, ‘벨테인 엘리트 미션 통행증 선택 박스’를 지급한다. 또한 전투 경험치 2배, 수리비 무료, 벨테인 미션 레벨 제한 해제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추석 당일인 21일에는 ‘낭만 농장 풍성한 장식 나무'를 추가로 선물한다. 모바일게임 ‘V4’는 추석 기념 이벤트를 열고 시즌 한정 탈것과 소환수 등 아이템을 제공한다. 오는 20일부터 29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 전원에게 시즌 한정 전설 등급의 탈것을 지급한다. ‘바람의나라: 연’에서는 16일부터 10월 14일까지 일일미션과 주간미션을 달성하면 포인트 아이템 ‘감’을 지급한다. 
 
엔씨소프트 블레이드앤소울2 추석 이벤트 안내 이미지. 사진/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도 추석을 맞이해 10종의 PC 및 모바일게임에서 다양한 한가위 이벤트를 구성했다. ‘리니지 리마스터’는 오는 23일까지 추석 맞이 ‘만월의 보물섬’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특정 시간에 열리는 만월의 보물섬에 입장해 보물을 찾으며 다른 서버의 이용자를 만날 수 있다. ‘리니지M’에서는 이벤트 던전 ‘풍요로운 토끼 왕국’이 열린다. 60레벨 이상의 이용자는 오는 29일까지 매일 2시간 동안 던전을 이용할 수 있다. ‘블레이드&소울 2’는 오는 29일까지 ‘풍년의 반달 호수’ 이벤트를 연다. 이용자는 이벤트 던전에 입장해 몬스터를 사냥하고 ‘송편’과 ‘한가위 패스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송편은 ‘비결, 보름달 의상 선택 주머니(이벤트)’ 등 다양한 아이템 제작에 사용된다. 
  
넷마블은 7종 모바일게임에서 추석명절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중 ‘제2의 나라’에선 게임 미션을 완료하면 버프 효과가 있는 송편, 떡 아이템을 포함해 ‘이 세계의 달맞이 모자 상자’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오는 29일까지 실시한다. ‘세븐나이츠2’는 지도를 소모하거나, 4인·8인 파티 레이드를 즐기면 송편 아이템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오는 24일까지 실시한다.
 
이선율 기자 melody@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이선율

사소한 것, 알려진 것도 꼼꼼히 살피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