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네이버 뉴스, 언론사 편집판 개편…기획기사 영역 신설
당일 주요 이슈 기사와 언론사 기획기사 분류 편집 가능
2021-07-26 10:44:50 2021-07-26 10:44:50
[뉴스토마토 김진양 기자] 네이버(NAVER(035420))는 오는 29일부터 각 언론사들이 언론사 편집판을 주요기사, 심층기획 영역의 두 영역으로 분리해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기존 언론사 편집판은 언론사에서 자유롭게 편집한 6개의 기사들이 노출돼왔으나 네이버는 이를 주요뉴스와 심층기획의 두 영역으로 분리해서 성격에 맞는 기사들을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도록 했다.
 
언론사 편집판을 두 개 영역으로 나눠 편집을 원하는 언론사들은 주요뉴스에는 해당 시점에서의 중요한 소식을, 심층기획에서는 언론사에서 장기간 취재한 특색있는 기획기사들을 편집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폭넓은 기사를 제공할 수 있다.
 
사진/네이버
 
이를 통해 언론사들의 차별화된 기획 기사에 대한 사용자 접근성을 높이고 언론사별 편집 가치는 더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프리미엄 콘텐츠를 제공하는 언론사들은 해당 심층기획 기사 영역을 프리미엄 콘텐츠 제공 영역으로 변경해서 제공할 수 있어 자사의 프리미엄 콘텐츠에 대한 사용자 접근성을 보다 강화할 수도 있다. 
 
한편, 네이버는 모바일 뉴스 언론사 편집판뿐 아니라 개별 언론사 홈에도 심층기획 영역을 추가할 수 있도록 해 사용자들이 언론사들이 선정한 자사의 차별화된 기획 기사를 보다 편리하게 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김진양 기자 jinyangkim@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