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캐피탈 '중고차 판매관리 시스템' 특허
2021-07-15 16:47:41 2021-07-15 16:47:41
[뉴스토마토 김응태 기자] KB캐피탈은 '중고차 판매 관리 시스템'에 대한 특허를 인정받았다고 15일 밝혔다. 
 
해당 시스템은 중고차 거래 플랫폼 'KB차차차'의 인공지능 학습 모델을 적용했다. 중고차 딜러가 매물 판매 금액을 등록하면 판매 소요 기간을 예측해 주는 게 주요 기능이다. KB캐피탈 관계자는 "개인화된 내차 시세를 제공하기 위해 인공지능 모델을 KB차차차에 탑재해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KB캐피탈은 이번 시스템을 토대로 딜러가 최적화한 판매 가격을 책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딜러가 차량을 매집하는 경우 판매 일수 예측도 가능하다.  
 
아울러 일반 소비자가 직거래 시에도 차량 판매 소요 기간이 측정돼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황수남 KB캐피탈 대표는 "중고 자동차 판매관리 시스템을 빠른 시일에 KB차차차에 적용할 예정"이라며 "신뢰도 높은 자동차 가격 정보를 제공하는 계기를 마련해 딜러들의 편의성이 증대될 것"이라고 말했다. 
 
KB캐피탈은 '중고차 판매 관리 시스템'에 대한 특허가 결정됐다고 밝혔다. 사진은 중고 자동차 판매관리 시스템의 소요 기간 산출 예시. 사진/KB캐피탈
 
김응태 기자 eung1027@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