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김성철 삼성디스플레이 사장, SID '칼 페르디난드 브라운상' 받는다
디스플레이 최고 권위 공로상…고해상도 OLED 대량 양산 기여 인정
2021-04-13 08:41:25 2021-04-13 08:41:25
[뉴스토마토 김광연 기자] 김성철 삼성디스플레이 중소형디스플레이사업부장 사장이 세계정보디스플레이학회(SID)의 2021년 '칼 페르디난드 브라운상(The Karl Ferdinand Braun Prize)'을 받는다.
 
13일 삼성디스플레이에 따르면 김 사장은 LTPS 기반의 고해상도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대량 양산에 기여한 공을 인정 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SID는 김 사장을 수상자로 선정하며 터치 내장형 OLED를 통한 패널의 슬림화, 구부리거나 접을 수 있는 플렉시블 OLED 개발, UTG를 적용한 폴더블 OLED 양산 등을 대표적인 성과를 꼽았다.
 
김성철 삼성디스플레이 중소형디스플레이사업부장 사장. 사진/삼성디스플레이
 
세계 최고 권위의 디스플레이 학회인 SID는 브라운관 TV를 발명한 노벨물리학상 수상자 브라운 박사를 기념해 1987년부터 이 상을 제정해 운영 중이다. 칼 페르디난드 브라운상은 평생에 걸쳐 디스플레이 분야에서 공을 세운 인물에게 수여하는 최고 권위의 공로상이다.
 
김 사장은 경희대 물리학 박사 출신으로 OLED 개발실장, 디스플레이 연구소장을 역임했으며 2019년 중소형 OLED 수출 확대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은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
 
시상식은 다음 달 17일부터 시작되는 'SID 디스플레이 위크(Display Week)' 기간에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김광연 기자 fun3503@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